인재들이 선택하는 회사, 아데코코리아
상태바
인재들이 선택하는 회사, 아데코코리아
  • 최성희 기자
  • 승인 2018.07.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상시채용 (주)아데코코리아
아데코그룹은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HR솔루션 기업이다.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하나로, 비전은‘평생 고용의 기회를 통해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이들의 사회기여를 통해 경제를 부흥시키고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비전에서도 보듯 아데코그룹은 각각의 세분화된 시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찾고 이들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일하기 좋은 직장(GPTW) 2위에 꼽히기도 하였다. 아데코그룹의 한국지사 (주)아데코코리아(대표 손상혁) 강승희 차장을 만나 아데코코리아의 상시채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Way to Work, Win for Youth!
남다른 비전으로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차별화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는 아데코그룹. 아데코그룹은 전 세계적인 청년 실업문제에 귀 기울이고 근로자들이 일과 가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한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Way to Work(W2W)’와‘Win for Youth(W4Y)’는 아데코그룹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W2W’는 사회 초년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일일 직무 체험의 날인 ‘Experience Day’와 CEO로 첫 사회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CEO for One Month’가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청년실업문제가 심각한 유럽과 국내에서 청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W4Y’는 임직원들의 워크앤라이프 밸런스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직원의 건강한 삶을 위해 좋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고용주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다. 이를 위해 아데코그룹은 올해로 8회째‘W4Y’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직원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함께하고 스포츠활동에 대한 기록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각국의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아데코코리아는 아데코 그룹의 한국지사로 1999년 설립됐다.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한 노하우로 인재파견, 아웃소싱, 헤드헌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HR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속 컨설턴트들은 풍부한 지식과 축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요청사항에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고의 인재를 영입하고 역동적인 조직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된다는 목표에 걸맞게 아데코코리아는 내부 인재채용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아데코코리아는 구직자들에게 입사지원의 문을 항상 열어 놓고 있다. 2016년에는 인턴전환, 실습전환, 사내 추천의 형태로 28명(신입 18명, 경력 10명)을, 2017년에는 16명(신입 11명, 경력 5명)을 채용했다. 아데코코리아는 현재도 인재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박람회에서 1명을 채용하는 등 총 10명(신입 5명, 경력 5명)을 채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