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내 자리는 안전한가!> 외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시대, 내 자리는 안전한가!>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8.07.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나온 책

<4차 산업혁명 시대, 내 자리는 안전한가!>
불안한 미래 일자리 갈아타기 전략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을 위해 탄생한 책이다. 더 높은 연봉과 더 나은 경력계발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국내 최고의 써치펌 유니코써치의 8인의 헤드헌팅 전문가들이 현장의 사례들을 들려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뜨고 지는 일자리와 인재상을 분석하고, 산업별로 보다 깊이 파고 들어가 제조업, 정보통신업, 물류업, 금융업, 소비재업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기업들의 인재 사냥 트렌드와 새로운 직무 포지션 및 필요역량을 실천 채용 사례로 들려준다. 또한 현재 이직을 고민하거나 결심하고 있는 직장인을 위해 사례별 해법을 제시하고, 이직을 위한 면접부터 연봉협상까지 단계별 이직 로드맵을 제시해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탐내는 인재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김혜양 외 7명 저│ 틔움출판 │ 15,000원>

 


<호모 이코노미쿠스의 죽음>


더 많은 노동이 더 많은 부를 가져다줄 것이라는 착각의 대가

우리는 왜‘지옥 같은’직장을 그만둘 수 없을까? 왜 스스로를 파멸하면서까지 참고 또 참는걸까? 어째서 열심히 일해도 계속해서 빚만 쌓이는 것일까? 『호모 이코노미쿠스의 죽음』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자본가들이 만든 불평등 구조의 맨 아래층에서 허우적댈 수밖에 없는 경제적 인간의 허상을 날카롭게 꿰뚫는다.

저자인 피터 플레밍 교수는 우리가 보다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맹목적으로 경쟁하고 끊임없이 부를 축적하려는 욕망을 거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가 알고 있던 노동의 미덕은 사회경제적 약자들을 더욱 억압하여 이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주입된 것이기에‘더 많은 노동은 더 많은 부를 가져다준다’는 허상을 깨고 비판적인 눈을 가질 것을 강하게 주장한다.

<피터 플레밍│ 한스미디어 │ 16,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