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하>, <캡틴 마블> 외
상태바
<사바하>, <캡틴 마블>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3.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시네마·공연
[영화]

<사바하>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마주하다
 
감독 : 장재현
출연 : 이정재, 박정민, 이재인
개봉 : 2월 20일
스크린을 압도하는 배우 이정재가 이번에는 스릴러물을 만났다. 신흥 종교 집단의 내막을 쫓던 ‘박목사’ 역으로 등장하는 그는 특유의 카리스마로 스토리를 장악할 예정이다. 영화 ‘곡성’ 이후 관객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할 이 영화에는 정진영, 진선규 등 주연 못지않은 조연들도 대거 출연한다고 하니 각 인물들의 색깔을 확인해 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다. 영화가 주는 특유의 ‘으스스한 분위기’를 만끽해 보자. 
 
 
<더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
‘웃픈’ 궁중 암투극이 펼쳐진다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올리비아 콜맨, 엠마 스톤, 레이첼 와이즈
개봉 : 2월 21일 
영화 라라랜드 엠마스톤이 여왕의 총애를 받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애비게일’로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때는 18세기 초, 영화 속 영국 앤 여왕과 등장인물들은 역사 속 실존 인물이다. 왕실여자들의 이야기를 다뤄 다소 무거울 것 같지만 이 영화의 장르는 드라마·코미디다. 약 300년 전 역사 속 이야기를 가볍게 영화로 즐기면서 영화의 화려한 미장센을 감상할 기회다. 
 
<칠곡 가시나들>
“사는 기 와 이리 재밌노!” 
 
감독 : 김재환
출연 : 박금분, 곽두조, 강금연 외
개봉 : 2월 27일 
여든이 넘은 할머니들이 한글을 배우고 ‘YOLO 라이프’를 시작한다. 다큐멘터리 장르의 이 영화의 배우들은 실제 자신의 삶을 보여준다. 일상의 모습을 꾸밈없이 표현한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가슴 따뜻한 웃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은 ‘웃픈’ 받아쓰기 시간을 거치며 어느덧 매일 시 한 수씩을 내놓기 시작하는데…. 이들이 보여주는 ‘소확행’은 어떠한 모습일까?  
 
 
<캡틴 마블>
이보다 더 강력할 수 없다!
 
감독 :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출연 : 브리 라슨, 사무엘 L. 잭슨, 벤 멘델슨
개봉 : 3월 7일 
마블 시리즈의 전설이 2019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브리 라슨, 주드 로 등 유수의 배우들이 등장하는 이번 마블 영화는 개봉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브리 라슨이 공군 파일럿으로 등장해 마블 사상 강력한 히어로로 변신할 예정이다. ‘믿고 보는 마블’이 선사하는 화려한 액션으로 일상의 단조로움을 잠시라도 벗어 던져 보자. 
 
 
[뮤지컬]

<달과 6펜스>
 
예술이란 무엇인가?
흔히들 ‘예술이다’라는 이야기를 한다. 예술의 완성에는 끝이 있을까? 예술의 경지를 위해서라면 사회적 윤리는 희생되어도 되는 것인가? 이러한 예술을 둘러싼 논쟁이 뮤지컬로 펼쳐진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뮤지컬에는 ‘달과 6펜스’라는 그림이 나온다. 등장인물들이 이 작품으로 인해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된다. 도대체 ‘예술이 무엇이기에’ 이들을 번뇌에 빠져들게 한 것일까? 이 뮤지컬을 통해 예술의 의미와 가치, 그 영향력에 대해 곱씹어 생각해 보자. 
 
공연기간 : 4월 21일까지
공연장소 : 대학로 TOM 2관
공연시간 : 평일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 3시, 7시 / 일요일 오후 2시, 6시(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 : 전석 60,000원
 
[콘서트]

<임창정 콘서트 ‘IMCHANGJUNG’>

봄날의 고음을 아시나요?
 
그의 이름이 곧 콘서트 제목이다. ‘갓(God) 창정’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그의 목소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빛을 낸다. 그가 대중들의 사랑에 힘입어 2년 만의 전국 투어콘서트를 시작한다. 누구에게나 친숙한 노래를 팬들과 함께 나눌 예정. 1020대부터 7080세대까지, 청소년부터 중장년까지 가족 단위로 관람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임창정의 노래는 세대와 계층을 아우른다. 이번 콘서트는 세대를 막론하고 그의 노래와 신화를 직접 눈과 귀로 만나볼 기회다. 초봄의 시작에 울려 퍼질 그의 목소리를 라이브로 감상해 보자.
 
공연장소 : 의정부 실내체육관
공연시간 : 3월 9일 오후 7시 
티켓 : VIP석 150,000원 / R석 130,000원 / S석 110,000원 / A석 99,000원 /B석 77,000원 
 
[전시]
 
<삼일운동 100주년 간송특별전 ‘대한콜렉숀’>

문화를, 나라를 지키다 
 
격변하는 역사 속 우리 문화재를 지키기 위해 전 생애에 걸쳐 문화재 수호 활동을 해온 간송 전형필(1906~1962). 그가 지켜온 국보와 보물 등 60여 점이 관람객과 만난다. 2018년 시설 노후화로 잠시 휴관한 서울 성북동 간송미술관이 2019년 새해 본래 전시 장소를 떠나 DDP에서 전시를 열고 있는 것. 혹시 문화재와 역사에 대해 문외한이라 해도 걱정 없다. 이 전시는 배우 임수정과 방송인 마크테토가 재능기부로 해설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어와 오디오 가이드로 친절한 전시 해설을 들으면 간송이 지키려고 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가슴 속 깊이 깨닫게 될 것이다. 
 
전시기간 : 3월 31일까지
전시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2층 디자인박물관
관람시간 : 화~목, 일 오전 10시~오후 7시 / 금, 토 오전 10시~오후 9시(월요일 휴관)
관람료 : 성인 10,000원 / 청소년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