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를 가사/코스맥스(주)
상태바
채용설명회를 가사/코스맥스(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5.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의 기업이념과 핵심가치를 파악해야

지난 48일 이화여자대학교 ECC에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을 연구·개발·생산(ODM)하는 코스맥스그룹 2019 상반기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코스맥스그룹은 1992년 창업 후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러시아, 태국 등의 신규 시장을 개척해 왔다. 이번 2019 신입사원 공개 채용은 국내법인 23개 분야, 중국과 미국 해외법인 14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point 1. 37개 모집구분별 맞춤지원 해야

국내법인(코스맥스비티아이, 코스맥스)은 각각 7개 분야, 16개 분야, 해외법인(코스맥스차이나, 코스맥스광저우, 코스맥스유에스에이)은 각각 8, 3, 3개 분야로 모집을 구분한다.

인사담당자는 국내법인과 해외법인, 세부직무 선택 시 직무에 따라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와 자격요건을 확인해야 한다는 것. 예를 들어, 코스맥스 ‘R&I(포장재연구, 해외연구지원, 색채연구)’, 코스맥스차이나 ‘R&I(화장품연구)’를 제외한 ‘R&I’ 직무 분야에 지원할 시 화학이나 화공, 생명공학 관련 석사학위가 요구된다. 또한 해외영업지원 분야는 해외영업을 서포트하는 직군으로 해외영업과는 다르므로 신중한 지원이 필요하다.

 

point 2. 자소서 마지막 문항 작성방법

전형절차는 원서접수와 인성전형(온라인), 서류전형, 그리고 실무진 면접이라 할 수 있는 역량전형, 최종면접으로 진행된다. 인사담당자는 원서접수와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성전형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서류합격자를 발표한다. 모든 면접은 로 이루어진다.

인사담당자는 자소서 항목 중 마지막 문항에 대해 코스맥스의 기업이념 3가지와 핵심가치 2가지 모두를 포함한 내용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다이 중 어느 것 하나라도 포함시키지 않은 채 작성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자소서 마지막 문항은 우리 회사의 기업이념은 바름, 다름, 아름이며, 핵심가치는 신뢰와 사랑이다. 이 다섯 가지 기업이념과 핵심가치를 실천한 경험과 이를 통해 느낀 점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기술해 주십시오(1500)’이다.

 

point 3. 현재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기업에서는 여러 기준을 갖고 지원자를 평가한다. 특히 요즘은 자소서든 면접이든 지원자의 직무역량에 많은 비중을 두는 기업들이 많다. 그러나 학부생들이 다양한 인턴을 경험하기란 쉽지 않다. 그럼에도 채용시즌이 되면 지원자들은 하지 못한 인턴경험에 미련을 두기도 한다.

인사담당자는 지금 단계에서 지원자들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지원하는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를 세밀히 분석 및 조사하고, 회사와 관련된 기사들을 찾아보는 등 현재 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합격 비결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