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를 가다/한국쓰리엠(주)
상태바
채용설명회를 가다/한국쓰리엠(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5.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소서와 면접에서 '전공지식'을 어필하라

19779월에 설립된 한국쓰리엠()은 대대적인 광고를 하지 않아도 우수 인재들이 문을 두드린다. 그 이유는 사내 운영 시스템의 안정화와 우수한 직원, 건실한 재무 구조를 가진 글로벌 기업이라는 점과, 어느 다국적 기업보다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재를 회사발전의 동반자라고 여기는 한국쓰리엠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지난 49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채용설명회에서 한국쓰리엠의 신입사원 채용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point 1. O2프로그램 통해 신입사원 채용

한국쓰리엠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글로벌 영리더 신입사원 프로그램 O2(optimized operations)’는 엔지니어, 환경 안전 분야 등의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3M의 글로벌 인재채용 및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국쓰리엠은 이번 채용에서 O2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2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3M의 제조, 물류,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리더들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한 lean six sigma 방법론, 최신 공급망 원칙, 프로젝트 관리, 리더십 기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에티켓 등을 배우고 익히며 회사의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O2프로그램을 마치고 합격한 신입사원들은 제조와 엔지니어링 분야에 배치되어 이곳에서 현장 업무를 맡는다.

 

point 2. 면접에서 직무적합도, 잠재력 등 두루 평가

한국쓰리엠의 글로벌 영리더 신입사원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모집직무는 Supply Chain, Quality Engineer, Process Engineer, Engineering, EHS Engineer, Process Engineer이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및 오는 8월 졸업예정자이며, 토익점수가 850점 이상 혹은 이에 준하는 영어 소통 역량을 보유한 자이다. 최종합격 시 오는 6월 입사하게 되므로 지원자는 이 시기에 입사가 가능한지를 스스로 판단해 지원해야 한다.

서류에 대한 평가가 완료되면 5월 중으로 실무진 1차 면접이 진행된다. 1차 면접에 합격한 이들에게는 별도의 과제가 주어지며, 과제는 제출 날짜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이후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되는 2차 임원면접은 지원자가 이전에 제출한 과제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인사담당자는 자소서든 면접이든 지원자가 알고 있는 전공지식을 최대한 어필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이라면서 특히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직무적합도, 리더십, 글로벌 역량, 영리더로서의 잠재력과 가능성 등을 두루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