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를 가다/11번가(주)
상태바
채용설명회를 가다/11번가(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5.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11번가'인지에 대한 답변 스스로 찾을 것

지난 327일 홍익대학교 제1공학관에서 오픈마켓 ‘11번가() 2019 상반기 인턴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11번가는 지난해 9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플래닛에 속해 있다 분사했다.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11번가는 최근 사모펀드 운용사 H&Q코리아가 주도하는 컨소시엄으로부터 5천억 원 규모의 자본을 유치했다. 이날 설명회를 진행한 인사팀 관계자는 “11번가는 새로운 출발과 함께 창의적인 인재를 적극 투입하기 위해 이번 상반기 인턴십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채용 선발인원은 모든 직군을 합해 40여 명 내외이다. 모집 직군은 비즈니스, MD, 디자인, 엔지니어링, 스태프 등이다.

 

point 1. 철저한 블라인드 채용 실시

11번가의 2019 상반기 인턴십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11번가는 서류전형에서 블라인드를 시행하고 있어 지원자는 지원서에 학교, 학점, 어학점수 등을 기재할 수 없다. 또 서류는 인사팀이 아닌, 지원직군에 속한 실무자 2명이 이틀에 걸쳐 평가한다. 때문에 자소서는 직무역량에 대한 관련 경험 위주로 적는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질 수 있다.

 

point 2. 직무 관련 경험 없다면, ‘직무관심도를 어필할 것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이들에게서 가장 많이 나온 질문은 직무경험이었다. 직무관련 경험이 없을 경우 자소서에 어떤 내용들을 적어야 할지 물은 것. 인사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몇 가지 팁을 제공했다.

지원서를 받아보면 생각보다 직무 관련 경험자가 많지 않습니다. 직무관련 경험이 없어 자소서에 쓸 글감이 없어 고민하신다면, 직무에 대한 관심을 내비치는 것이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컨대 MD 직군을 희망한다면 평소 SNS를 통해 어떤 상품들을 찾아봤는지, 그 상품에 왜 관심을 갖게 됐는지, 혹은 상품과 관련된 새로운 소식을 어떤 경로로 습득하는지 등을 적어보십시오. 이러한 활동들은 직무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입니다. 따라서 직접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평소 직무에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다 구체적으로 적는다면 실무자의 눈길을 끄는 자소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oint 3. 실무자면접만 진행, 지원직무 이해도 중점 체크

11번가의 상반기 인턴십 채용전형에는 별도의 임원면접 없이 실무진 면접으로만 진행된다. 따라서 면접에서는 직무이해를 알아보는 질문들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모든 면접의 단골질문이기도 한 지원동기에 대해 지원자는 명확한 답변을 갖고 있어야 한다.

인사팀 관계자는 쿠팡, 티몬 등 여러 오픈 마켓들 중에서 왜 하필 11번가에서 일 해보고 싶은지에 대한 답을 지원자 스스로 갖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11번가 2019 상반기 인턴십 채용에서 최종합격한 사람은 오는 하반기 11번가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서류, 필기전형이 면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