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흥해공고, 블라인드채용 대비 NCS취업사관 과정 성료
상태바
포항흥해공고, 블라인드채용 대비 NCS취업사관 과정 성료
  • 이효상
  • 승인 2019.06.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정 참여한 20명 전원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
실전같은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자신감 높아져
학교와 교육기관이 합심하여 교육후에도 합격지도 이어 가기로 해
포항흥해공고 수료식 사진
포항흥해공고 수료식 사진

[한경 리크루트 (월간 리크루트)]경북 포항에 소재한 특성화고 명문 포항흥해공고가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공기관 입사를 위한 블라인드채용대비 NCS취업사관 교육과정을 6월8일 성료 하였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5월 8일부터 NCS직업교육 전문기관인 코리아리크루트가 주관했다.

포항흥해공고 산학협력부(진로부장 권은달)는 직무별 맞춤형 인재채용을 위해 339개 공공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블라인드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NCS취업사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2학년과 3학년 전학과 학생 중 필기시험을 통해 선발된 2학년 10명, 3학년 10명으로, 지난 8일 20명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직무분석을 통한 자기분석, NCS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 문제풀이, 블라인드 역량면접으로 실전처럼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이다.

교육 중에는 하반기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에서 배운 입사지원서 작성법을 활용하여 실제 입사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과정도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날에는 코리아리크루트에서 개발한 NCS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을 진행하였고, 공공기관의 블라인드면접위원으로 활동중인  NCS자격전문가들이 공공기관에서 실제 이용하고 있는 면접방식으로 블라인드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블라인드면접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개인별 피드백으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평가다.

코리아리크루트는 교육종료 후에도 인사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진로지도를 계속해 가기로 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끈 포항흥해공고 이은정 교사는 "본 교육과정이 끝난 뒤에도 공공기관 입사에 필수인 NCS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방과후에 집중적인 지도로 참여한 학생 전원이 원하는 공공기관에 입사 할수 있도록 취업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