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My Job)의 행복을 위한 ‘일자리 페스티벌’
상태바
내일(My Job)의 행복을 위한 ‘일자리 페스티벌’
  • 오명철
  • 승인 2019.07.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내 주요 우수기업이 참여한 ‘2019 1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지난 528~2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250여개의 구인기업 모집에 45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루었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지금까지 총 누적 방문자수만 25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로, 현재까지 총 2,5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여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왔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협력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이 운영되었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CEO 강연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된 ‘JOB콘서트관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이날 채용관을 찾은 구직자 백○○ (H대 사회학 전공)“8월에 졸업을 앞두고 있어 하반기 채용시장을 대비해 채용트렌드를 알아보려고 박람회장을 찾았다가벼운 마음으로 왔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우수기업이 많이 참가해 상담에 적극적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JOB콘서트관에서 만난 박○○ 학생(서울 D특성화고 3)고졸 대상으로 채용하는 기업을 찾아 상담을 받았다현장의 생생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고,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면접에 참석한 구직자 3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 원의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였다.

첫날 열린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박백범 교육부 차관, 허인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박준형이 깜짝 방문해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사진 / 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