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이런 학과가 있다고?
상태바
우리나라에 이런 학과가 있다고?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8.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생활백서 / 국내 대학 이색학과

사회적 흐름에 따라 필요로 하는 직업이 달라진다. 또한 직업이 바뀌면서 대학 내 학과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대학 내에서 사회적 흐름에 따라 학과를 폐지하고 개설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새롭게 개설된 학과 중 독특한 이색 학과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이랜드외식서비스과

애슐리학과로도 불리는 이랜드외식서비스과는 송곡대에 개설된 학과로, 외식산업과 관련된 과목을 배운다. 이랜드 외식사업부 취업 연계를 통해 외식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이랜드외식서비스과의 목표이다. 졸업 후에는 외식관련업체에 주로 취업하며, 주로 이랜드 외식사업부 외식 브랜드로 취업한다.

 

드론학과

방제사업, 항공 촬영 등 국내 다양한 분야에 쓰이면서 하나의 전문 분야가 된 드론. 이에 따라 드론학과를 개설한 대학들도 있다. 현재 한서대, 영산대, 초당대, 강원도립대, 동강대, 부산과학기술대, 세경대, 수성대, 대경대학교에 드론학과가 있다, 드론학과에서는 드론응용조종뿐만 아니라 드론 프로그래밍 등의 이론을 배운다. 졸업 후에는 드론과 관련된 모든 분야로 취업을 한다.

 

스마트기계자동차과

여러 기계에 인공지능을 탑재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꾸준히 무인 서비스 기계들이나 무인 자동차 등 스마트기계자동차과 학생들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특히 자율자동차와 관련된 분야는 국가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니, 스마트기계자동차과를 주목할 만하다. 유사한 학과는 기계자동차공학과, 자동차공학부, 자동차공학전공, 스마트자동차공학부 등이 있다. 공학 계열, 특히 기계나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고려해 보자.

 

장례지도학과

사람은 누구나 죽는다. 때문에 장례와 관련된 업무의 서비스, 인력이 많이 필요하다. 장례지도학과에서는 장례 절차부터 시작해 제도와 공중위생, 시신, 위생처리뿐만 아니라 영업적인 지도, 상담, 관리 부분까지 장례와 관련된 분야라면 모두 배운다. 주요 교과목은 제례학개론, 회복기술학, 장묘제도론, 장례학개론, 장례심리학, 장례식장 경영론 등이다. 을지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창원문성대학교, 서라벌대학교, 동부산대학교 등 5개교에 개설되어 있다.

 

동물조련이벤트과

현재 대경대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동물조련이벤트과에서는 동물 비즈니스에 관련된 분야를 배운다. 동물 조련사는 공연, 사육, 동물 설명 등 동물과 관련된 모든 일을 해야 한다. 더불어 동물 문화가 단순한 동거 및 사육 개념에서 벗어나 문화의 주류로서 사람의 감성을 움직이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이와 같은 동물 문화에 발맞추어 동물과 관련된 과목뿐만 아니라 광고, 방송, 아동교육, 복지 및 환경문화 등 전반적인 분야를 다룬다.

<글/배유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