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2개 과정 선정돼
상태바
부산대,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2개 과정 선정돼
  • 오명철
  • 승인 2019.08.3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가 고용노동부 주관의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훈련기관(2)에 선정돼 전체 27개 중 2개 훈련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부산대는 빅데이터·사물인터넷·스마트제조·실감형콘텐츠·정보보안·핀테크·무인이동체 등 8대 분야 중 올해 상반기 1차에 실감형콘텐츠가 선정됐으며, 신규로 빅데이터분야에도 선정돼 총 2개 훈련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향후 하반기부터 내년 6월 말까지 머신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과정‘Unity3D엔진을 활용한 VR/AR 실감형 콘텐츠 개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가 4차 산업혁명 등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신기술·고숙련 청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21일 선정한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설하는 것이다. 앞서 올해 상반기에 선정된 부산대 등 1차 훈련기관들은 18개 훈련과정을 개설해 현재 운영 중이다.

2차 훈련과정은 향후 부산대가 서류·면접전형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 2개 과정에 각각 20명의 훈련생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주로 훈련과정 관련 IT 등 기초지식이 있는 우수인재가 대상이다. 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다.

부산대는 올해 9월 중 훈련생 모집을 시작해 빠르면 10월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갈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향후 직업능력개발정보망(www.hr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사진 / 부산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