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 대출상품 저축은행에서 대출 가능한 자격 조건
상태바
개인회생자 대출상품 저축은행에서 대출 가능한 자격 조건
  • 이주호
  • 승인 2019.10.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힐링모아
사진제공=힐링모아

개인회생대출 상품이 시중의 저축은행권과 대부업 권에서 판매되고 있다. 대부 업권의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과 저축은행의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은 금리의 차이와 한도가 다르며 상환 방식도 다른 부분이 있으니 본인의 생활과 상환 능력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대출 상품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개인회생 후 대출 상품은 변제 시기와 납입 회차에 따라 신청하는 상품의 대상이 다른데 대부 업에서만 취급하는 미인가 대출이 있으니 회생의 초창기에는 사건번호 대출, 개시 결정자 대출을 신청하여야 한다. 회생 대출 자격의 조건으로는 소득이 증빙이 되는 일반 직장인부터 프리랜서, 자영업자가 가능한 부분이 있다. 

이후 개인회생 변제가 시작되어 납입이 시작되면 개인 회생 인가가 결정이 되는데 이후는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상품으로 회생 변제의 회차를 법원의 나의 사건 검색을 통하여 증빙하고 인가 후 상품이 사용 가능하다. 기존의 60회차의 회생 변제 시에는 개인회생 20회차가 되어야 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이 가능하였지만 현재 36회로 신청된 회생자들은 개인회생 12회차 즉 1/3이 되는 시점에 저축은행 회생 중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부업권의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은 우량 직군의 대기업 종사자 공무원 교사, 간호사 등 전문직의 직군을 제외하면 필요한 한도를 맞추기 힘들어 여러 곳의 금융사를 나누어 대출을 받기도 하는데 각 상이한 상환 날짜와 변제는 한곳으로 모아 처리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을 사용하는 이들은 회생 중 대출의 건수를 줄이는 통합 대출이나 전환 대출로 기존의 회생자 대출 상품을 묶기도 하고 더 낮은 금리로 전환을 하는데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저축은행의 개인회생 중 대출 상품의 경우 변제금 미납이 과다하다면 진행이 힘들 수 있으니 변제금 미납 대출은 대부업에서 해결하고 저축은행으로 신청하여 금리를 전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개인회생자 대출 저축은행의 가능한 곳 ‘힐링모아’의 담당자는 “회생 중 변제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금융사의 우대 심사 조건이고 회생이 끝난 개인회생자 면책자 대출상품은 막바지의 회생 중인 자도 우대 심사가 가능하니 기존의 개인회생 중 대출 상품을 사용 중인 고객은 면책과 함께 대환대출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힐링론의 담당자는 “장기 재직이라는 우대 심사 조건도 있지만 대출 신청 시 성실한 상환 의지를 비추는 것만으로도 회생 중 대출 심사 시에 플러스 효과를 내는 부분이 있으니 무작정 대출을 신청하기보다는 변제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것도 내가 원하는 금리와 한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으며 이어 “회생 중 대출 상품의 경우 각 금융사의 회생자 대출 조건이 상이하니 전문 업체를 통하여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식 등록된 업체를 통하여 안전한 상담과 정보를 얻는 것도 매우 중요 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