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충남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향대, ‘충남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프로그램 운영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0.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1023일 오후 충남경제진흥원과의 협업으로 충남도가 현장 밀착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버스프로그램을 교내에서 공동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버스는 일선 시, 군 일자리센터가 없거나 접근성 문제로 일자리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구인·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가운데, 대학 캠퍼스를 찾아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컨설팅이 진행돼 직접적으로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교내 I’Design관 앞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버스프로그램에서는 성공면접전략을 주제로 성공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나에게 맞는 색깔을 찾자, 퍼스널컬러 맞춤형 구인·구직 상담 제공이 20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약 3시간동안 진행됐다. , 대학 인근 충남 취창업 카페1호점 고고스커피에서는 개인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준비된 20여명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층 컨설팅도 이루어졌다.

이번 취업프로그램에서 상담을 받은 조민경(, 경제금융학과 4학년) 학생은 취업에 필요한 집중 상담을 통해 혼자서 준비하는 답답함이 해소됐다“‘나만의 색깔을 찾는 퍼스널 컬러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게 됐고 부족한 부분은 계속해서 보완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임채원(, 식품영양학과 4학년) 학생은 “4학년이라 취업준비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다특히 면접 준비를 위한 퍼스널 컬러가 궁금했는데 나한테 맞는 코디와 면접 팁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밝혔다.

홍민 순천향대 진로개발처(대학일자리센터)장은 충남도 차원에서 마련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연계시켜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야말로 취업 컨설팅의 중요한 요소라 생각한다그동안 진행해오고 있는 고고스커피등 취창업카페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사업이 실질적인 효과와 성과로 이어지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면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은 오는 12월까지 50회 이상 일자리버스를 운행, 시군 구석구석을 누비며 남녀노소 고용창출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충남도와 시·군의 고용정책 홍보를 위해 운행을 수시로 지원할 계획이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