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름’, ‘아름’, ‘다름’을 갖춘 인재를 찾습니다
상태바
‘바름’, ‘아름’, ‘다름’을 갖춘 인재를 찾습니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0.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그룹

의료기기화장품 산업 채용박람회가 열린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코스맥스그룹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곳이라는 뜻의 코스맥스. 1992년 창립 이래 바름, 다름, 아름의 가치를 실현하며 국내 최대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 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10월 공개채용을 앞두고 코스맥스 그룹 채용에 많은 참여자들이 몰렸다.

 

글로벌 넘버원을 지향하는 종합 뷰티, 헬스 ODM, OEM기업인 코스맥스 그룹은 연간 약 177천만개의 화장품을 생산하며 코리안뷰티산업을 이끌어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인체 유익균을 활용한 항노화 마이크로 바이옴화장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기도 했다. 이러한 항노화 관련 기술은 현재 세계적인 학술 저널인 ‘NATURE’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 특허 또한 취득한 상태.

한편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제약 관련 계약사인 코스맥스바이오와 코스맥스파마는 의약품 허가 획득 건수를 201860건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100건으로 증가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건강기능식품 계열사인 코스맥스엔비티의 경우,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2019 HNC에서 최우수 브랜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24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코스맥스 그룹은 호주,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포진되어 있있다. 지난해 그룹 매출은 18천억 원. 매년 20%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채용은 수시로 진행, 인재상과 부합하는 인재를 원해

그룹 공개채용은 10월부터 진행하며 서류 접수기간은 10월 말부터 11월 초다. 모집부문은 R&I부문, 해외영업 등으로 지원자격은 20202월 졸업예정자로 R&I직무는 석사 이상 학력자다. 채용절차는 서류, 역량전형, 최종면접 이렇게 3단계로 진행한다. 역량전형에서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각 모집 부문별로 심사한다. 영어면접, 실무진 면접, 논문평가 등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는 직무별로 평가방법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예를 들면 해외영업직의 경우에는 어학 실력을 검증하는 테스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 단계인 최종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인성을 평가한다.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최고 경영진과의 인성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맥스인다운 인재, 코스맥스인으로 성장할 인재

코스맥스 그룹의 인재상은 바름, 다름, 아름이다. 각 인재상은 코스맥스 그룹의 비전과 맥을 같이 한다. 바름은 정직과 존중의 가치를 일컬으며 정직한 기업이 되고자 하는 방향성을 보여준다. 다름이란 창의와 혁신을 기반으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열정을 의미한다. 아름이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랑과 나눔이라는 가치를 포함한다. 인사담당자는 고객과 자신에게 정직한 태도로 창의적인 정신과 전문성에 기반해 미래를 보는 남다른 비전을 가지고 발전하며, 사랑과 나눔을 사회에 실현하는 아름다운 사람이 바로 코스맥스 그룹이 바라는 인재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러한 점을 유의하고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코스맥스 그룹은 코스맥스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주재원 육성 프로그램, 사내어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직무별 전문가로 성장하고픈 사원들을 위해 사외직무교육, 세미나를 연다. 유연근무제 실시, 육아휴직 장려 등 워라밸을 지향하는 근무환경 조성에서 노력하고 있다.

·사진 | 권민정 객원기자(withgmj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