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원 총장 “아시아 대학들과 교류 확대”
상태바
김동원 총장 “아시아 대학들과 교류 확대”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9.10.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아시아 대학 교육 연합(AUEA)’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대는 지난 9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주요 3개 대학에 AUEA 교환학생 43명을 파견한 데 이어 캄보디아, 네팔 주요 대학과도 교류 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김동원 총장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후원으로 전북대와 한국국제개발협력학회, 네팔 카트만두대학이 지난 1023일부터 12일간 카트만두 매리어트호텔에서 주최한 5회 아시아개발학 심포지엄에 참석해 아시아 국가 대학들에게 전북대 AUEA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김 총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아시아 지역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 중 빈곤은 특정 국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전제한 뒤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학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총장은 이와 관련해서 전북대는 올해부터 AUEA를 구성하여 학생 교류를 위한 아시아 대학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공동 연구를 통해 대학 간의 학술협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밝히며 전북대는 국가나 대학을 가리지 않고 학생 교류와 공동연구의 뜻을 같이 하는 아시아 대학과 언제든지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심포지엄에 참석한 아시아 대학의 국제협력 담당 처장들은 전북대 AUEA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이며,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