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경남 산업·경제 생태계 플랫폼 구축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경남 산업·경제 생태계 플랫폼 구축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1.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는 지난 1030일 경상남도청에서 경남도(도지사 김경수), 경남연구원(원장 홍재우),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경남 산업경제 생태계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다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인 행정 혁신 서비스를 구현하여, 지역 산업 발전정책 수립 및 사업화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한국기업데이터는 보유하고 있는 기업 정보 및 기업 간의 거래관계 분석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정책 수립을 위한 밸류체인 분석 플랫폼 등도 지원한다.

경상남도는 이를 바탕으로 11월부터 도내 기업동향 경기동향 생산동향 고용동향 혁신동향 등 5개 통계지표로 구성된 시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연말까지 통계지표 및 항목을 보완하여 내년부터 도정에 본격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지역기반 산업통계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지역 산업 현황, 위기 징후 등에 대한 현황 파악 및 체계적 분석이 적시에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경상남도의 소재 부품 장비 기업의 산업 생태계 대시보드를 통해, 통계 정보를 기업지원 정책에 반영하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기업데이터는 경기도 및 경상북도, 군포시, 광명시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산업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으며, 지역기업 육성을 위하여 플랫폼 구축이 필요한 여타 지자체로 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