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Linker, SSG.COM과 함께 성장할 인재는?
상태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Linker, SSG.COM과 함께 성장할 인재는?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9.11.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COM 채용설명회

SSG.COM2018'SSG(쓱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차별성 있게 전달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화법인 '쓱어'는 젊은 층이 사이에서 친밀감을 느끼기 위해 쓰는 '도깨비 언어'라는 놀이문화에서 착안, SSG.COM이 소비자와 좀 더 친밀한 관계를 맺고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만든 새로운 언어로 호평을 받았다. 지난 107일 서강대학교 김대건관에서 열린 SSG.COM의 채용설명회장 속으로 들어가 보자.

 

SSG.COM‘SSG광고를 통하여 통합 쇼핑몰로서의 인지뿐만 아니라, 백화점 상품의 편리한 쇼핑, 생필품 간편 장보기, 쓱배송 등 서비스적 측면을 강조하며 SSG.COM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 바 있다.

서류전형에서는 열정 등 평가

이렇게 소비자들과 친숙해진 SSG.COM2019년 하반기 채용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MD) 경영지원 소프트웨어(SW) 개발 플랫폼 디자인 등 4개 직군 13개 직무이다.

SSG.COM의 신입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면접전형Professional Internship최종합격 순이다.

지난 11일 서류를 마감한 SSG.COM의 서류평가는 지원서의 각 항목에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자격, 경험,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면접전형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기초소양을 검증하는 1차 면접 심층면접과 토론면접으로 구성되는데, 심층면접은 지원자의 과거경험, 행동사례에 집중된 질문을 통해 회사/직무적합도를 판단하는 면접으로 1(지원자):2(면접관)로 진행된다. 토론면접은 주어진 주제에 대한 그룹 토론과정이며 커뮤니케이션 스킬, 팀워크, 회사적합도 등을 평가한다. 그리고 1차 면접 전에 온라인 인성검사를 보는데, 인사담당자는 이를 통해 면접질문을 작성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직무능력을 검증하는 2차 면접은 ‘Dream Stage(직무오디션 면접)이다. 자유로운 형식으로 세일즈하는 오디션 형식의 직무역량 프리젠테이션 면접으로, 지원자는 지원한 직무에서 어떤 차별성을 지니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주제는 사전에 주어지며 지원자는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형식에 제한 없이 면접일에 Dream Stage에 올라 주제와 관련된 본인의 생각, 아이디어, 경험 등을 발표해 직무 잠재역량을 평가받는다. 주제의 예를 든다면, ‘2030년 트렌드와 그에 따른 대책을 제시하라’, ‘1인 가구 트렌드와 이를 SSG.COM에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등과 같다.

Professional Internship 통해 직무 체험

지원자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3차 면접은 임원면접이다.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최종 판단하는 :인물면접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Professional Internship이 진행된다. SSG.COM 고유의 인턴십 과정인 Professional Internship은 강의나 견학 위주의 형식적인 인턴십이 아닌, 지원한 직무를 실제로 체험함으로써 본인의 적성과 능력을 확인하는 직무중심(Professional)의 인턴십 과정으로 7주간 진행된다. 인턴십 평가결과 후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이날 인사담당자는 신입사원 평균 퇴직률이 3%인데 SSG.COM1.3%에 불과해 신뢰가 있다지원 시 퇴직률 참고와 더불어 도전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곳인지를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사진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