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뮤직프로덕션계열 힙합과정 딥플로우(Deepflow), 이그니토(Ignito) 특강 진행
상태바
KAC한국예술원 뮤직프로덕션계열 힙합과정 딥플로우(Deepflow), 이그니토(Ignito) 특강 진행
  • 이주호
  • 승인 2019.11.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래퍼 딥플로우(Deepflow)와 이그니토(Ignito)의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힙합과정 재학생 및 2020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음악 및 음반 작업기와 퍼포먼스 피드백’을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VMC의 수장 래퍼 딥플로우(Deepflow)는 제13회 대중음악상 올해의 음악인상과 최우수 랩&힙합 노래상을 수상한 바 있는 국내 최고의 래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빅딜레코드(Big Deal Records)’ 멤버 이그니토(Ignito)는 독특한 중저음 목소리와 엇박자의 플로우, 무겁고 철학적인 가사 스타일 때문에 ‘악마의 래퍼’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Polaroid‘, ’galaxy‘ 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특강은 오는 16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래퍼 이그니토(Ignito)를 시작으로 30일 래퍼 딥플로우(Deepflow)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와 래퍼 나찰, 브랜뉴뮤직 소속·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VMC우탄 - Attitude 작곡, 정규 1집 BlackLine Squad 및 정규 2집 Broken Piano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ToX, (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스타 재학생으로 브레이커스 최종우승을 차지한 페노메코 및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고등래퍼'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 덱스, 박휘찬, '고등래퍼2' 신예 래퍼 오담률(CHIN CHILLA), Mnet ‘고등래퍼3’ 파이널에 진출한 이진우 등 스타 래퍼들이 입학해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필,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 하고 있어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 시 음악학위가 나온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