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19 가족기업과 함께하는 산학협력포럼’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 ‘2019 가족기업과 함께하는 산학협력포럼’ 개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1.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지난 25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온양관광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가족기업, 파트너기업 CEO를 초청해 ‘2019 가족기업과 함께하는 산학협력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향 창조CEO 1기 진성볼텍 대표, 농업회사법인 서우 등 산학협력 참여기업을 비롯한 계약학과, 기술이전 등 70개 관련기업체 대표이사와 충남도청, 아산시청 관계자, 대학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향대 관계자에 따르면, “이 포럼은 산학협력 우수기업과 지속 가능한 대학-기업 간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분야별 다양한 산업협력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기업 참여의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참여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등 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과 대학의 허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는 김동학 산학협력단장의 기업체와 연관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있었고, 이어서 기업특강으로 산업 경제 동향에 대해 지동하 국회산업자원중소기업위원회 전문위원의 특강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과 산학협력단 랩(Lab) 우수사례로 인삼열매로부터 특이 진세노사이드의 대량 확보 기술개발 및 해외마케팅에 대해 임대식 교수와 농업회사법인 서우의 서대우 대표가 추진한 과제가 발표되었다.

학생 취업 분야에서는 충남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팀 전진희 팀장과 순천향대 진로개발처 오광근 팀장이 취업률 제고를 위한 산··관연계 종합 취업지원서비스 체계 구축에 대해, 또 대학에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리빙랩 분야에서는 지역과 산학협력단 교수가 공동으로 추진한 와우 시그니처 프로젝트에 대해 하종중 사회적협동조합 꽃피우다 이사장과 유연호 교수의 발표도 이어졌다.

산학교육 분야에서는 ㈜인실리코젠과 문 철 산학평생대학 교수의 장기 현장실습 시작에서 산학협력까지가 우수사례로 소개되면서 학생들의 장기 현장실습 등 직접적으로 참여한 산학협력의 대표적인 기업과의 성공 사례가 관심을 끌었다.

이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소기업에 대한 감사패도 수여됐다.

2018년과 20192년 연속 학생들의 장기 현장실습과 계약학과 운영에 적극 참여한 녹수의 고동환 대표이사(친환경 재생 바닥재 생산기업)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이사(생물정보IT기업 빅데이터 전문회사) 정우신약유창용 대표이사(한방제약회사)에게는 각각 창의적 실무인재양성과 산학협력 파트너기업으로서 역량강화에 앞장선 것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 ‘장기 현장실습 분야에서는 2년 연속으로 참여한 친환경 에너지기업인 안병철 지엔씨에너지 대표이사, 3년 연속으로 참여하고 있는 신용정보기업 에스엠신용정보() 김찬경 대표이사, 4년간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반도체 테스트 장비 분야 전문기업 ▲㈜엑시콘 박상준 대표이사에게도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밖에도 ▲김진근 진성볼텍 대표이사, 서대우 농업회사법인 서우 대표이사, 하종중 사회적협동조합 꽃피우다이사장, 정원식 충남 취·창업 고고스 까페 대표에게도 역시 감사패가 수여됐다.

그동안 계약학과 기업발굴과 학생발굴에 매진해 온 임상호, 심철우, 정한택 교수에게는 총장 표창장이 각각 수여됐다

이번 CEO초청 산학협력 포럼에 참석한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이사는 “()인실리코젠은 생물정보 전문기업으로, 바이오 빅데이터를 넘어 바이오AI기업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한 뒤 그 과정중에서 순천향대학교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과의 일학습병행을 통해 한 단계 도약을 하게 되었고, 대학과 일학습병행을 출발했지만 이제는 산학협력사업인 R&D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교일 총장은 환영사에서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산학협력 분야에 관심과 열정으로 참여해 주신 대표님들과 산학협력을 응원하고 격려해 주시는 유관기관 담당자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서 총장은 또 기업과 대학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업 활동을 돕고 다양한 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해 공동 연구개발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기술사업화 지원은 물론이고 원스톱 창업기업지원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다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지도하는 학생기업,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취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인 IPP 등 다양한 산학일체형 교육에 노력을 경주해 왔다고 밝혔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