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채용 한마당
상태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채용 한마당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9.12.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

SK그룹이 우수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2005행복동반자 경영선언 이후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해온 SK는 기술협력은 물론 인재채용까지도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1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SK 주요 관계사가 추천하는 우수 협력사와 사회적 기업 66개사가 참가했다. 대덕전자, 동우화인캠, 아이엔소프트, 우일정보기술 등 참가 기업들은 정보통신(IT), 연구개발(R&D), 기술, 품질관리, 생산제조, 영업 및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종과 직무에서 우수 인재를 채용했다.

이번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참가자들의 면접기회를 확대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면접예약 시스템을 운영했다는 점이다. 먼저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면접 예약과 인성적성검사를 받았다. 이렇게 사전면접예약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들은 면접을 보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다른 기업의 면접도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았다.

이날 대덕전자에서 면접을 보고 나온 김 모 씨(25, K대학 전자공학전공 4)하반기 공채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데 아직 면접도 봐야 하고 최종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몰라 오늘 박람회에 사전면접을 예약해 참가했다대외적으로 이름난 회사가 아니더라도 면접을 보니 알찬 회사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SK는 채용면접 및 상담 이외에 취업특강, 취업컨설팅, AI자기소개서 분석, 면접복장 컨설팅,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어 구직자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취업특강 부스에서는 유튜버 인싸담당자의 취업특강과 면접 대비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특강이 열렸다. 이어, 면접대비 특강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사례를 들며 복장 등을 컨설팅해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취업컨설팅 부스에도 구직자들이 몰려 자소서와 면접 관련 상담을 받았다.

컬러이미지컨설팅 부스에서 메이크업 등 이미지 관련 상담을 받은 특성화고 3학년 박 모 학생은 아직 나이가 어려 화장법을 잘 몰랐는데, 내 나이에 맞는 화장법은 물론 면접대비 이미지 만들기도 알려줘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최한 SK SUPEX추구협의회 이항수 PR팀장은 “SK는 핵심 경영철학인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향후에도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는 이번 서울 채용박람회에 이어 1129일에는 울산광역시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도 우수 협력사 24개사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울산 채용박람회에서도 채용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직업심리상담, 취업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사진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