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표를 책으로 바꿔주는 책방, ‘도깨비 책방’ 알고 있나요?
상태바
영화표를 책으로 바꿔주는 책방, ‘도깨비 책방’ 알고 있나요?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2.3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생활백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 및 지역서점 영수증을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깨비 책방이 운영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마련한 도깨비 책방은 10월 마지막 주 문화의 날을 시작으로 주간별로 오픈된다.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온(www.booktown.or.kr)’으로 유료관람권 및 도서구입 영수증을 인증하면 무료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올해 도깨비 책방교환도서는 국내 작가가 최근 3년 이내 창작 또는 집필한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신청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0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버려지는 관람권으로 새로운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도깨비 책방이란?

대형 출판도매상의 부도로 어려움을 겪는 1인 출판사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문화가 있는 날프로젝트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서점조합연합회가 영세 출판사, 지역 서점을 비롯해 출판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동 주최하는 책방이다.

책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10~12월 사이에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 또는 지역서점 영수증이 필요하다. 5천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이어야 하며, 입장료가 기재되지 않았거나 5천 원 미만의 박물관고궁전시관 등의 영수증은 관람권 3장당 1권의 책으로 교환 가능하다.

저자출판사표지내용 등 주요 정보를 가리는 블라인드 북으로 책을 제공한다. 어른도깨비와 어린이도깨비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어른도깨비소설비소설/인문과학/사회과학/예술문화/경제경영과학컴퓨터/실용취미의 카테고리, ‘어린이도깨비의 경우 어린이유아 카테고리의 책을 받을 수 있다.

시간/장소

온라인 도깨비 책방

서점온 홈페이지(www.booktown.or.kr)에서 회원가입 후 유료 관람권 및 지역서점 도서 구입 영수증을 인증하면 집까지 책을 배달해 준다.

구분

일 시

10

1030() ~ 115()

11

1127() ~ 123()

12

1225() ~ 12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