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7년째 中 텐진외국어대에서 원어 연극 공연
상태바
순천향대, 7년째 中 텐진외국어대에서 원어 연극 공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1.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2020-1-6[순천향대 보도사진] 중국학과 원어연극 중국자매대학공연 4.jpg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최근 중국학과 원어연극 동아리 다락이 중국 자매대학인 텐진외국어대를 방문해 원어 연극 공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순천향대 중국학과는 자매대학에서 중국어 원어 연극공연으로 공연을 통해 양교 학생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의를 다지는 교두보로서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7년째 진행된 이번 공연은 중국의 세익스피어 별칭을 얻고 있는 극작가 차오위(曹禺)의 작품 원야(原野)’를 선보였다. 주인공 초우후(仇虎)가 자기 아버지를 죽이고 자기마저 감옥에 보낸 원수를 복수하기 위해 죄수 수송 열차에서 뛰어내려 고향 마을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작품으로, 차오위가 그의 나이 불과 26세 때 완성한 중국 현대극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이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텐진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은 공연 후 배우들과 기념촬영을 먼저 요청하는 등 양국 학생들의 축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이렇게 양교의 학생교류는 물론 문화교류가 활발한 이유 중의 하나는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의 역할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자아카데미 중국 측 원장 리충후이(李忠輝) 교수는 앞으로 중국학과 학생들의 중국 공연행사를 언어·문화 프로그램으로 확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박형춘 중국학과 교수는 학생들은 중국어 원어 연극공연을 통해 중국어 능력 향상은 물론, 연극이라는 장르로 중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텐진외국어대학교 위장(余江) 부총장도 매년 진행되는 순천향대 중국학과 원어 연극 동아리 공연이 텐진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전공 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감동과 자극을 선사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양교 간 교류가 여러 영역에서 폭넓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순천향대 공연 관계자는 전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