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기업 히로세코리아에서 원하는 젊은 우수인재란?
상태바
젊은 기업 히로세코리아에서 원하는 젊은 우수인재란?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1.07 10: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로세코리아

히로세코리아는 커넥터 전문 메이커로서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성장과 그 궤를 같이 해왔다.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히로세코리아는 지금까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오늘날에 이른 것은 기술과 고객감동 경영이 그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고객중심의 품질우선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히로세코리아 하반기 서울과학기술대 채용설명회장에 있었던 채용 프로세스를 알아본다.

 

히로세코리아의 채용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필기,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부문은 크게 연구직, 영업직, 사무직 총 3가지 직무를 채용할 예정이다. 연구직은 제품설계 및 금형설계, 영업직은 국내 및 해외영업(BtoB), 사무직은 회계관리, 제조관리, 품질관리, 공정관리이다.

직무별 우대사항은 아래와 같다.

- 연구직(제품설계 및 금형설계): 이공계열 전공자 우대, CAD 사용가능자 우대, 일본어 가능자 우대

- 영업직(국내 및 해외영업(BtoB): 일본어, 중국어, 영어 가능자 우대

- 사무직(회계관리): 상경계열 및 재무, 회계 관련 전공자, 일본어 가능자 우대

- 사무직(제조관리): 품질경영기사/산업기사, 일본어 가능자 우대

- 사무직(품질관리): 일본어 가능자 우대

- 사무직(공정관리): 산업공학 등의 계열 전공자 우대

직무별 어학 가능자를 우대하고 있으나, 어학실력이 직무수행 상 반드시 필요한 직무가 아니라면 전형상 불이익은 없다. 하지만 지원직무와 어학의 관련성이 있다면 가점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날 인사담당자는 지원서 작성 시 회사명을 정확히 기입하고 맞춤법 역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고 조언하며 서류에서는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중점으로 검토하고 기본적인 자격 요건을 평가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입사지원은https://www.hirose.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기술과 품질경영을 우선으로 하고 있으나 전형에서 필수 전공은 따로 두고 있지 않다.

 

전형 중 면접 비중이 가장 높아

히로세코리아는 20202월 초 필기전형을 실시한다. 내용은 논술의 경우 하나의 사회적 이슈를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쓰는 내용의 문제가 출제되며, 지원자의 논리력을 집중 평가한다. 인적성검사의 경우는 개인의 행동 특징 및 동기 부여 욕구 등을 파악하여 조직 및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평가한다.

1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면접 시간은 20~30분 정도이며 3:1로 구성된다. 면접질문은 자소서 내용과 연계되어 주어진다. 2차 면접은 경영진 면접으로 인성 면접이라고 할 수 있다.

인사담당자는 전형 중 면접 비중이 가장 높으므로 조금 더 신경 써서 임해야 하며, 특히 지원직무에 적합한 인재임을 적극 표현해야 한다고 면접관련 조언을 해주었다.

히로세코리아의 모집인원은 00명이며, 근무지역은 경기도 시흥시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02012~112일까지이다.

한편, 입사 다양한 교육지원을 받게 되는데, 이는 개개인의 자기계발과 자질 향상을 도모하고 경영 성과 향상에 기여하고자 운영되고 있으며, 전사 공통 교육, 직무교육, 역량교육, 자격인증 교육, 외국어 교육, 해외연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운드 2020-03-08 21:18:26
친일기업이군요
국내생산해서 일본으로 수익을 바치는 기업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