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남서울대와 4차 산업혁명 기술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남서울대와 4차 산업혁명 기술교류 업무협약 체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1.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 업무협약 사진.jpg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18일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VR/AR)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윤승용 총장과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및 양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공동연구 및 교류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 구현을 위한 VR/AR 분야 콘텐츠 공동연구 및 교류를 비롯해 공동 연구개발(R&D) 사업 발굴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업무의 효율적 추진과 원만한 상호 협의를 위해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도 구성하기로 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국내 최대 규모인 약 910만 개의 기업 정보를 보유한 기업 빅데이터 신용정보 플랫폼으로서, 지역 산업생태계 분석 및 대학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로 데이터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특히 모바일 기업정보 조회 서비스인 크레탑 노트(CRETOP-NOTE)’에는 증강현실(AR) 기능을 적용하여 현재 위치에서 주변 기업이 자동으로 검색되도록 하는 등 신기술을 활용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남서울대 역시 최근 초연결초고속 스마트캠퍼스 구축의 일환으로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5G 네트워크를 조성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병선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협력은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4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