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동계방학을 이용한 자유창작실 이색 프로그램 운영 인기
상태바
순천향대, 동계방학을 이용한 자유창작실 이색 프로그램 운영 인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1.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1-10[순천향대 보도사진] 이색체험_자유창작실_너도해봐 프로그램 - 무드등 만들기.jpg

순천향대는 동계 방학기간을 이용해 학기 중에는 수업과 과제, 학생회 활동 등으로 참여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색 자유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8일에는 약 2시간에 걸쳐 레이저커팅기 교육 및 무드등 만들기’(10), 9일에는 석고방향제 만들어봐’(8)를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오는 13~14일에도 도서대, 세컨 테이블 등을 만드는 목공 프로그램을 2회에 걸쳐 소수 참여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무드등 만들기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레이저커팅기에 대한 기본 교육을 진행하여 추후에도 사용할 있도록 다루는 데 필요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무드등에 대한 기본 디자인과 조립, 조명 설치로 이루어지는 메이커 활동 및 메이커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인호 학생(, 15학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2시간에 걸쳐 만들어진 나만의 무드등작품에 만족한다자유창작실에서 이루어지는 목공을 배우고 작품으로 완성했다는 자신감이 생겨 후배들에게도 권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국원 향설나눔대학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메이커로서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하여 자유창작실 주관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실제로 학기 중에 운영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면서 학생들로부터 매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연말에는 신생아 살리기 신생아 모자 뜨기를 통해 아프리카 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만든 작품을 기부하면서 메이커 활동에 대한 재학생들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준 바 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