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AI산업 이끌어갈 ‘AI산업전략관’ 공개채용
상태바
경기도 AI산업 이끌어갈 ‘AI산업전략관’ 공개채용
  • 이효상
  • 승인 2020.01.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9~1.31(3일간) AI분야 전문가 공개모집 … 2급 (전문임기제 가급)상당
‘도지사 직속기구’로 4차산업혁명 정책총괄, 조정 위한 도지사 정책결정 보좌 기능 등 수행
2차 면접 전 과정 인터넷 공개, 전문가 30~50명 심사위원단도 면접 참여 …전문성, 투명성 제고
106대1 경쟁률 ‘청년비서관’에 이은 두 번째 열린 공개채용…이재명 정책의지 반영
2020년 제1회 경기도 전문임기제공무원 『AI산업전략관』 임용시험 공고
2020년 제1회 경기도 전문임기제공무원 『AI산업전략관』 임용시험 공고

[한경리크루트 (월간 리크루트)] 경기도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분야 산업정책의 총괄 및 조정, 자문을 수행할 ‘AI산업전략관’을 공개 채용한다.

2급 상당(전문임기제 가급)으로 채용되는 ‘AI산업전략관’은 ‘도지사 직속 기구’로서 로봇,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정책의 총괄 및 조정을 위한 도지사의 정책결정을 보좌하는 것은 물론 각 사업부서별 자문 및 업무조정 등을 통해 드론, 자율주행, 지능형로봇 등 AI분야와 관련한 혁신적 정책을 발굴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노(No) 스펙(spec) 전형’을 통해 선발했던 ‘경기도 청년비서관’에 이은 민선 7기 경기도의 2번째 열린 공개채용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적극 대비해 나가야한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 의지가 반영됐다.

모집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으로 IT, 미디어, 바이오, 정보통신 등 AI 적용이 가능한 분야의 기술 확산을 통해 경기도의 ‘AI산업정책’을 총괄하고 기획,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등이며 면접심사에서는 정책발표, 심사위원 Q&A, 역량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면접 전 과정은 인터넷을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도는 공개모집을 통해 AI 및 관련 산업종사자, 기업관계자, 전문가 등 30~50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면접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이번 공개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채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16일 이후 경기도 홈페이지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기도 인사과 인재채용팀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AI 산업전략관을 중심으로 AI 분야에 관한 보다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육성 전략을 마련해 나가는 것은 물론 관련 정책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문성과 역량, 열정을 두루 갖춘 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학력, 경력 등 스펙 위주의 전형에서 벗어나 오로지 청년 정책에 대한 비전만으로 선발하는 ‘노(No)스펙(spec) 전형’을 통해 경기도 청년비서관 1명을 선발했다.

‘경기도 청년비서관 노(No)스펙(spec) 전형’은 최종경쟁률 106대 1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불러 모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