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선정
상태바
숭실대학교,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선정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2.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학과장 허해관 교수)가 주관한 이 사업에는 전국 7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서울 소재 대학은 숭실대가 유일하다. 전국 7개 대학은 이커머스 전문 인력 35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숭실대는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전용과정으로 글로벌통상학과 전공과목 크로스보더 이커머스II(Cross Border e-Commerce, CBEC)’를 개설해 1년 동안 운영한다. 이 과정은 학기당 3학점의 전공 선택 과정으로 편성되며, 국내 중소기업과 재학생이 매칭되어 이론과 판매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된다.

학생들은 온라인 마케팅 판매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고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 및 SNS 교육을 통해 매칭된 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수출하는 등 마케팅을 실습하고 체험하게 된다.

이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실습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팀에게는 별도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과정 종료 후에는 7개 대학 합동 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우수학생 및 팀에게는 중기부 장관 및 중진공 이사장 명의 표창, 장학금,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허해관 교수(학과장)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는 희망자에 한해 실습기업과 인턴십 기회 제공 및 현장실습 학점을 부여하고 재학생 취창업을 연계하는 등 이커머스 전문 인력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통상학과는 23()부터 7()까지 학과 홈페이지에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I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요강 및 신청서는 글로벌통상학과 공지사항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