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오픽학원 ‘오피아어학원’, 블렌디드 러닝 X 자체교재로 단기 등급향상 가능
상태바
수원오픽학원 ‘오피아어학원’, 블렌디드 러닝 X 자체교재로 단기 등급향상 가능
  • 이주호
  • 승인 2020.02.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새 학기를 앞둔 대학생들이나 인사이동 및 승진시험 시즌의 직장인들에게 영어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다가오는 시기다. 특히 opic 시험은 이제 직장인이라면 필수 요소로 불릴 정도인데, 이에 본점인 수원오픽학원을 포함해 4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 오피아어학원(대표원장 유예솔)은 자체 프로그램인 ‘오피아 블렌디드 러닝(OPIa Blended Learning)’과 자체 교재인 ‘오픽 15유형 프레임’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렌디드 러닝’과 ‘오픽 15유형 프레임’ 활용 수업은 바쁜 직장인들의 단기 오픽등급 획득을 가능하도록 기획된 수업으로, 수원본점은 물론 동탄삼성점, 강남오픽학원, 인천오픽학원까지 전 지점에서 동일하게 진행될 정도로 오피아어학원의 대표 커리큘럼으로 자리잡고 있는 상태다. 

‘오피아 블렌디드러닝’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습효율의 이룰 수 있도록 한 수업이다. 이론강의를 온라인화 하여 1:1 오프라인 본 수업에서는 실전 회화와 개인 피드백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 학습효율을 늘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업들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며 인터넷 강의 외에도 모의고사, 기출문제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교재로 사용되는 ‘오픽 15유형 프레임’은 오피아어학원의 기업부설연구소 교육컨텐츠개발팀에서 만든 자체교재로, ‘OPIC IL ~ OPIC IM’, ‘OPIC IH ~ OPIC AL’로 opic 레벨 난이도를 나누고 있다. 자체 교재는 수백 개의 오픽시험 문제를 15개의 유형으로 분류하여 공부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다. 유형별로 만능 스크립트를 만들어 질문에 따라 특정 부분만 바꾸어 답하면 되는 방법이다. 때문에 활용도가 높고 암기할 분량이 감소되는 학습 방법을 가르치는 교재라는 평이다. 

‘블렌디드러닝’과 ‘오픽15유형 프레임’ 활용 수업은 단기간, 고효율에 학습전략을 맞추었다. 이는 바쁜 직장인들이 단기에 opic 등급 달성 가능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케쥴의 자율화로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요일을 선택해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호평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opic 학원 중 드물게 화상 통화를 이용한 화상강의가 가능하여 수강생들이 애용하고 있다고 한다. 

모든 수업은 1:1 개인 레벨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해당 오픽 공부법은 삼성 로지텍과 기업강의 협력 계약을 체결하기도 해 객관적인 우수성을 입증 받기도 했다. 실제로 오픽 IL, 오픽 IM1, 오픽 IM2, 오픽 IM3뿐만 아니라 고득점인 오픽 IH, 오픽 AL 달성자들도 다수 배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피아어학원 관계자는 “수원오픽학원으로 오랜 동안 많은 직장인분들이 오픽레벨 달성을 위해 수강을 해 주셨는데 이 블렌디드 러닝과 오픽 15유형 프레임의 조합은 그 어느 커리큘럼보다 효과적이기에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