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예술영재교육, 전국 어디서나 직접 받을 수 있는 기회 열린다
상태바
한예종 예술영재교육, 전국 어디서나 직접 받을 수 있는 기회 열린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2.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는 지역 예술영재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전국 광역 ·(서울 제외)를 대상으로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협력기관 공모를 진행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국내 최고의 예술교육기관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을 통해 지리적환경적 제약으로 예술영재교육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지역에 한예종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예술영재를 조기 발굴하고 육성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은 한예종이 예술강사 파견과 교육 운영을 담당하고 광역 시·도가 공간 및 설비를 제공하는 협력사업으로, 4개 분야(음악·무용·전통예술·융합)의 영재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 및 시설요건을 제공할 수 있는 광역지자체()가 협력기관 대상이 된다. 최종 3개 기관이 선정되면 협력기관이 속한 지역의 초·중등 학령의 청소년 약 255(기관별 약 75)을 한예종에서 직접 선발하고, 선발된 청소년들은 방과 후 및 주말을 이용하여 각 지역기관에서 한예종의 우수한 예술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은 지역 예술영재들이 더 이상 환경적 요인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지역 예술영재교육의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공모신청은 오는 316()부터 20()까지 전자공문을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평가와 현장방문을 통한 2차 평가를 종합하여 최종 3개 지역 협력기관을 선정한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