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년, 지역으로 가다
상태바
서울청년, 지역으로 가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3.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정(靑停)지역 프로젝트

서울시와 협력 지자체는 서울청년의 다양한 일자리 경험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정(靑停)지역 프로젝트’(靑停: 청년이 머무는 곳)에 참여할 청년 300여명을 모집한다.

청정(靑停)지역 프로젝트는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가진 서울 청년들이 10개월 동안 전국 각 지역에 머물면서 인생의 새로운 기회를 찾고,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프로젝트다.

모집기간은 38일까지이며, 19~39세 이하 서울청년이라면 자신이 머물고 싶은 지역과 하고 싶은 일자리를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참여자들은 3월 말부터 10개월간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100여개 지역기업에서 주4(32시간) 근무를 하게 된다. 이 중 1(8시간)은 지역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교류하며 사회공헌활동도 하게 된다.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아동센터나 학교의 아동 청소년 대상 학습멘토링, 지역 문화 교류 및 환경개선 활동 등이다.

지급되는 보수는 세전 기준 월 220만 원이며 기업별 복리후생도 제공받는다.

활동종료 후에는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으며, 서울시 지역상생 청년일자리 사업인 넥스트 로컬에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받는다.

서울시 청정(靑停)지역 프로젝트 담당자는 작년에 경북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한 사업이 올해 전국으로 확산된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정(靑停)지역 프로젝트 일정

신청접수: 38일까지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312(개별 통보)

최종 합격자 발표: 318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320

사전교육: 325~28

지역이주 및 활동: 330~1231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사진 / www.youthstay.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