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여성경제인 지원 MOU 체결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여성경제인 지원 MOU 체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3.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MOU.JPG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12여의도 본사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회장 신경섭)와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단체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종 교육 및 연수활동, 여성기업 제품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 창업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의 회원사에 대하여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 할인, 신용평가 관련 무료교육 등을 진행하게 된다.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는 조달청 및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 적격심사 또는 정부사업지원 신청 시 필요한 신용등급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한 절차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코로나 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4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혜택을 받는 여성 소상공인들도 무료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은 상시종업원 5인 미만(제조업, 건설업은 10인 미만)에 해당된다. 개인 기업은 결산기 경과에 따라 올해 말까지 재평가를 신청하는 경우 수수료 면제 조치를 적용한다.

한국기업데이터 송병선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요즘, 이번 업무협약이 여성 기업인들의 원활한 경영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