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한국국제물류협회와 물류주선업 지원 MOU 체결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국제물류협회와 물류주선업 지원 MOU 체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3.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는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김병진)25일 서울 종로의 협회 본사에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및 해외기업 신용조사데이터베이스(DB)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국제물류협회는 우리나라 국제물류 주선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국토교통부 산하에 설립된 단체다. 정책제안, 정부업무 대행 및 국제물류 현황 조사, 회원사 해외진출과 교육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베트남 현지 기업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여 각 회원사의 수출입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제공 정보에는 기업의 규모, 종업원 수 등 기본 정보와 매출액, 신용등급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해 베트남 최고 신용정보기관인 베트남크레딧(VietnamCredit)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서 정상 영업중인 모든 기업 정보를 DB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협회 회원사에 대하여 공공기관 제출용 및 해외기업 신용평가의 수수료를 대폭 할인 적용하고, 신용평가 관련 무료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4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하고 있다. 회원사 중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업체들도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는 한국기업데이터는 베트남 현지기업 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