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연극원, 제8회 청춘나눔창작연극제 ‘청소년, 봄을 짓다’ 개최
상태바
한예종 연극원, 제8회 청춘나눔창작연극제 ‘청소년, 봄을 짓다’ 개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4.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극 희곡공모전 , 창작워크숍 통해 작품 발굴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는 국내 청소년극 창작환경을 활성화시키고자 지난 2013년부터 청춘나눔창작연극제 청소년, 봄을 짓다를 개최, 청소년극 희곡공모전 <십분발휘>와 창작워크숍 <종횡무진>을 통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의 청소년극 발굴을 계속 해오고 있다.

올해 역시 청춘나눔창작연극제가 개최된다.

<십분발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극 10분 희곡 공모전이다. 10분 안에 10대의 삶과 시선을 감각적으로 담아내고, 동시대가 필요로 하는 청소년기의 상징을 통찰해내는 작품을 찾는다.

청소년부터 성인작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편의 수상작은 낭독공연으로 만들어져 오는 9월 한예종에서 열리는청소년극 페스티벌 , 에서 선보인다.

청소년극 창작워크숍 <종횡무진>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10대의 감각으로 청소년극 희곡을 만들어내는 청소년 예술창작 프로젝트이다. 워크숍에서 만들어진 희곡은 청소년극 페스티벌 봄, 의 특별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3~17세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8~9월까지 한예종 연극원에서 총 15회에 걸쳐 워크숍이 이루어진다.

청소년극 희곡공모전 <십분발휘>의 참가 접수는 511()부터 522()까지이며, 청소년극 창작워크숍 <종횡무진>615()부터 626()까지이다.

8회 청춘나눔창작연극제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