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사를 읽으면 ‘경제를 보는 눈’과 ‘생각’이 커진다
상태바
경제기사를 읽으면 ‘경제를 보는 눈’과 ‘생각’이 커진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0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신간 / 「경제시장 흐름을 읽는 눈, 경제기사 똑똑하게 읽기」

대부분의 경제기사는 전문적인 내용이면서 실시간 바뀌는 자료를 다룰 때가 많다.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다 보니, 꾸준히 경제기사를 읽으며 자기 것으로 만든 사람이 아닌 이상 자주 쓰는 용어나 필수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이 책은 경제기사를 먼저 보여주고, 용어에 대한 설명을 경제기사와 연계해서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용어의 쓰임과 정의를 확실하게 알 수 있고, 용어를 쓰는 예시까지 이해하게 된다.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경제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 중인 저자 강준형은 경제 기사를 통해 어떻게 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경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지, 자주 쓰는 경제 용어에는 무엇이 있는지 등에 관심을 갖고 이를 알려주고 있다.

우리가 경제에 관한 정보를 얻으려면 신문에 나오는 경제기사를 읽거나 인터넷 검색 또는 뉴스를 시청해야 한다. 이렇게 직접 검색하거나 찾지 않으면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아, 거짓 정보나 숨겨진 내용을 골라내고 기사 속에 숨은 뜻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다.

이 책은 저자가 이 모든 것을 총망라해서 압축한 것으로, 독자층을 정하지 않고 관심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책이다. 특히 취업을 앞둔 구직자들이 유용하게 읽을만한 도서이다.<다온북스 / 15,000원>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