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코오롱글로벌·아이에스동서·대방건설 등 인재 모집
상태바
현대건설·코오롱글로벌·아이에스동서·대방건설 등 인재 모집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침체에 코로나19 여파까지 겹쳐 크게 위축된 건설업 채용시장에 봄기운이 감돌고 있다. 아직은 경력직 위주로 채용이 이뤄지고 있지만, 중견업체들의 신입 및 인턴 채용소식도 눈에 띄기 시작한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코오롱글로벌, 아이에스동서, 대방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 등이 인재채용에 나선다.

먼저, 현대건설이 건축·주택사업 설계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세부 모집분야는 주택설계, 해외건축 구조설계, 기계설계, 전기설계, 골조설계, 철골설계 등이며, 1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유관 경력 5년 이상 ▲학사 이상,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자격 보유자 우대 등이다.

코오롱글로벌은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에 나선다. 건설부문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현장관리, 국내영업 등이며, 15일까지 코오롱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20년 8월,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2020년 8월~2020년 11월(4개월) 인턴 근무 가능한 자 ▲관련 전공자 ▲지원분야 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 및 영어 능통자 우대 등이다.

아이에스동서는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정비사업, 개발사업 등이며, 1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부문별 업무 경력 충족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대방건설에서는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기술본부, 설계본부, 개발사업본부, 관리본부, 법무실 등이며, 17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부문별 경력 충족자 ▲관련학과 졸업자 우대 등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 등이며, 1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초대졸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시공경력 2년 이상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태평양개발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신입] 4년제 건축 관련학과 전공자 ▲[경력] 경력 2년 이상, 공동주택 경력자 우대 ▲[공통]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선원건설에서도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인사, 전산, 품질, 보건, 설비·전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졸업자 ▲[경력]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이밖에 반도건설(19일까지), 동성건설(22일까지), 신세계건설·신성건설·건원엔지니어링(15일까지), 경동건설(13일까지), 동부건설·군장종합건설(12일까지), 인천도시공사(11일까지), 서한·우남건설·동서건설·한진중공업(10일까지), 이랜드건설·계성건설·문장건설·태화건설(채용시까지) 등도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