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대상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176개 정보와 실시간 상담 제공
상태바
청년대상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176개 정보와 실시간 상담 제공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0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생활백서 / 한국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온라인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에서 청년(개인)이 누릴 수 있는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176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정보 제공 서비스는 각 정부 부처와 지자체에 흩어진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정보를 조사해 청년들이 개인별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중앙정부와 지자체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긴급지원대책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적 피해를 보전해주는 재정지원형 정책 168

(기본소득형) 해당 지역 거주자 지원 정책 총 27

(저소득지원형) 특정 소득분위 이하 가구 지원 정책 총 85

(재난피해지원형) 코로나19 격리해제자 지원 정책 총 12

(소득보전형) 코로나19로 인한 근로소득 및 사업장 피해자 지원 정책 22

(기타 유형) 세액감면 또는 소액 인센티브 제공 정책 22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는 심리지원형 정책은 8

 

고용정보원은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정보를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의 세부지침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온라인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정보는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center.go.kr),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알림 메시지를 통해 소개되며, 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 청년상담실에서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참고 자료로도 활용된다.

고용정보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전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정책별 변동사항을 주기적으로 최신화하는 등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정보 전파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고용정보원 나영돈 원장은 코로나19로 다양한 어려움에 처한 청년(개인)들에게 온라인청년센터를 통해 정기적인 정보 제공과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여 지금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 정보뿐만 아니라 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청년정책과 상담 서비스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려지고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