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설안전공단·한국특허전략개발원·한전원자력연료 등 채용 진행
상태바
한국시설안전공단·한국특허전략개발원·한전원자력연료 등 채용 진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1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이 크게 위축된 가운데서도 채용이 진행되는 곳이 등장하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에 따르며,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전원자력연료, 금융결제원,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세종특별자치시설관리공단,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채용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한국시설안전공단이 2020년도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행정(법/회계/통계/경영) 12명 △기술(토목/건축) 55명 △사무운영(기능직) 9명으로 총 76명이다.

NCS 기반 직무능력 중심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은 일반직, 채용형 청년인턴, 기능직 직원으로 나눠 모집한다. 분야별 지원자격 및 채용 절차가 상이하므로 꼼꼼하게 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이번 달 13일(수) 14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도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 및 인원은 △일반 계약직(육아대체) 1명 △무기계약직(조사분석) 1명 △무기직(전문직) 6명이다. 부문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지원 자격 및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응시 원서는 이달 14일(목)까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제출 서류를 PDF로 변환한 후 업로드를 하여야 지원 완료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20년 제1차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일반직 5급(행정사무) 41명 △금융전문직(여신심사/채권관리) 3명 △무기계약직 5급(행정사무) 7명으로 총 51명이다. 정규직과 무기계약직으로 나눠 채용하며, 성별 및 학력 제한은 없으나 분야별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이달 14일(목) 14시까지 홈페이지로만 가능하다.

한전원자력연료가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사무직(공통) 4명 △기술직(기계) 5명 △연구직(기계, 원자력, 원자력(박사)) 4명 △생산기술직(기계, 전기) 27명으로 총 40명이다. 별도의 연령, 성별, 병역 제한은 없으나 분야별 학력 기준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모집분야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인턴 3개월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입사지원서는 이달 18일(월) 15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금융결제원이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1명으로 △금융권 데이터 분석 및 사업화 모델 검증 △분석모델 정합성 검증 및 최적화 △기타 빅데이터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빅데이터 기반 사업모델 발굴 및 분석 실무 경험이 3년 이상인자만 지원 가능하며,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2년 계약직 채용으로 평가 결과에 따라 1년 단위 재계약이 가능하다. 지원서는 이달 12일(화) 24시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은 본부 및 직영시설 직원을 모집한다. 본부는 △책임연구원(1명) △선임연구원(1명) 총 2명을, 직영시설은 △요양보호사(21명) △간호사(1명) △사회복지사(1명) △원장(3명) 총 2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분야별 세부 자격기준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접수-인적성검사-서류제출-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응시원서는 이번 달 12일(화) 18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세종특별자치시설관리공단이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환경 △기계 △전기 △장례 △시설환경 △수영 △선별로 신입 9명, 경력 5명 총 14명을 채용한다. 만 18세 이상인 자(만 60세 정년에 해당되지 않는 자)는 성별 및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분야별 거주지/자격/경력 요건 등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응시원서는 이달 26일(화) 18시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대외협력팀 직원을 모집한다. 주요 담당 업무는 대외 유관기간(국회, 정부 등) 대응 업무로 대외협력 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13일(수)까지며, 지원은 대한상공회의소 양식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