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스승의 날’ 이색 이벤트 진행
상태바
순천향대, ‘스승의 날’ 이색 이벤트 진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오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온라인 강의에 정성을 다하는 교수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한 카네이션, 감사카드 배달이벤트로 슬기로운 싸강생활최고의 싸강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승의 날 행사는 학생들이 자신들이 강의를 듣는 교과의 담당 교수 사연을 담아 온라인으로 추천하면 카네이션 꽃다발과 감사카드를 교수연구실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순천향대 관계자는 “‘슬기로운 싸강생활최고의 싸강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이어지는 온라인 강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수님들과 학생들을 격려하고, 비대면 강의로 여러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강의하는 교수님들께 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를 함께한 이윤교 순천향대 학생(, 경영학과) 평소였으면 그동안 존경해 왔던 교수님을 직접 찾아가 스승의 날에 축하드린다며 인사라도 드렸을 텐데 이번에는 마음만 전해드린다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온라인으로만 만나고 있는 교수님들, 친구들 모두 무사히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DM(다이렉트 메시지)과 이벤트 게시글 댓글로 학생들이 추천하는 교수님의 강의와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의 교수에게 카네이션과 감사카드를, 학생에겐 커피 기프티콘을 전달한다.

한경용 숭실대 온라인 홍보단 나누미회장(한국문화콘텐츠학과, 19학번)“2016년도부터 계속 이어온 스승의 날이벤트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교수님도 학생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비대면 강의가 익숙치 않아 교수님도 학생들도 처음엔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힘들어 했는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강의를 진행해주신 교수님들이 보람을 느끼고 행복해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종원 순천향대 대외협력실장은 대학은 지식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학원이 아니기에 학생과 교수와의 상호작용이 중요한데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학생들과의 관계도 서먹해지는 듯하다온라인으로 스승의 날을 보내야 하는 현실이 가슴 아프지만, 학생들이 전해주는 감사의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