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리스트 나윤선, 댄스 안무가 리아킴과의 특별한 콜라보 뮤직비디오 공개
상태바
보컬리스트 나윤선, 댄스 안무가 리아킴과의 특별한 콜라보 뮤직비디오 공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2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스 안무가 리아킴과 함께한 나윤선의 할렐루야 뮤직비디오 현장 (사진제공=엔플러그)

유럽을 주 무대로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반열에 오른 보컬리스트 나윤선이 댄스 퍼포머이자 안무가, 방송인, 글로벌 브랜드 모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원밀리언’의 수석 안무가 리아킴과의 협업으로 완성한 할렐루야(Hallelujah)’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지난 2019 4월에 발매된 나윤선의 10집 앨범 ‘Immersion’의 수록곡 할렐루야의 뮤직비디오는 제주도 빛의 벙커에서 촬영되어 큰 기대를 모았으며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뉴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배경으로 함으로써 레너드 코헨(Leonard Cohen)의 명곡 ‘할렐루야가 영상과 음악 그리고 퍼포먼스가 함께 어우러져 매우 특별한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보컬리스트 나윤선은 1994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으로 데뷔 이후, 20여 년간 보컬리스트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며 지금까지 10장의 음반을 발표하였다. 2010년 그녀의 7집 앨범 [Same Girl]로 프랑스 골든디스크를, 2013 8집 앨범 [Lento]로 프랑스뿐만 아니라 독일에서 함께 골든디스크를 수상하는 영예를, 2011년 독일의 그래미라 일컫는에코 재즈수상 등, 그동안 유럽 관객들에게 뜨거운 찬사를 받아왔다.

스위스 몽트뢰, 프랑스 니스, 캐나다 몬트리올 등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서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나윤선은, 지난달 4 30, 유네스코가 제정한 인터내셔널 재즈 데이(International Jazz Day)에서 이 시대를 대표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거장 허비 행콕 등 유수의 재즈 뮤지션들과의 온라인 콘서트를 함께 하며 세계 재즈 무대에서 그녀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댄스 안무가 ‘리아킴’은 팝핀을 기초로 현대무용, 힙합, 팝핑, 로킹 등 춤의 전 장르를 배우고 섭렵한올 장르 댄서이다. 그녀가 몸담고 있는 ‘원밀리언’의 유튜브 채널은 현재 2,07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녀는 현재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튜버’로 불리기도 한다.

각기 다른 장르에서 큰 성과를 이끌어 낸 두 아티스트의 만남으로 완성된 ‘할렐루야뮤직비디오는 공개 전부터 많은 이들에게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