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 평가 ‘최우수’ 등급 받아
상태바
전북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 평가 ‘최우수’ 등급 받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6.1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육 혁신 위한 차별화 된 프로그램 경쟁력 인정

전북대학교 전경 사진.JPG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연차 평가에서 최우수인 ‘A 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64억여 원의 지원금을 받았던 전북대는 이번 최우수 평가로 10억 원 이상의 인센티브를 받게 돼 학생 교육 혁신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기존 ACE+(대학자율역량강화), CK(특성화), PRIME(산학연계), CORE(인문), WE-UP(여성공학) 5개 사업이 통합된 것으로, 대학 기본역량 강화와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 자율혁신을 통해 미래 창의인재 양성 구축 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교육 분야의 혁신을 기치로 내건 전북대는 ACE+ 등 학생 교육에 투입되는 사업 등을 통해 가장 잘 가르치는 대학이라는 대학의 명성을 쌓아왔다. 또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그간 잘 정착돼 있는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들을 추진하며 우수한 실적을 도출해 왔다.

전북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재정을 학생 맞춤형 교양과 비교과활동 강화, 미래사회 선도 전문인력 양성, 우수학생 유치 등에 우선 투자할 계획이다.

전북대는 타 대학에서 찾아볼 수 없는 신입생 4학기제를 활용한 수준별 분반수업과 기초학력인증제 등 기초학력강화 프로그램 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고, 특히 융·복합이 살아 있는 교양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전공교육 강화를 위한 품질 인증제와 이러한 일련의 교육 시스템이 대학원 진학과 취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이른바 아너 스튜던트(Honor Student) 프로그램등도 차별화 돼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아시아 대학 간 교육엽합체(AUEA) 구축과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한 우수학생 기숙형 프로그램, 그리고 이러한 학생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해 입학에서 졸업까지 전 주기를 빅데이터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 등도 호평을 받았다.

김동원 전북대 총장은 이번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전북대만의 차별화된 교육혁신 프로그램의 경쟁력이 확인된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가장 잘 가르치는 대학이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