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궁합이 맞는 공모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상태바
나와 궁합이 맞는 공모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6.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공모전 사이트 안내

하루에도 수십 건씩 업데이트 되는 공모전. 공모전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딱 맞는 공모전을 찾는 일은 성공적인 공모전을 위한 첫 번째 단계다. 최신 공모전 정보를 알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를 다양하게 활용해 내가 원하는 공모전을 찾아보자.

씽굿

다양한 분야별 공모전 정보를 제공하고, 조회수 베스트 공모전을 주간, 월간으로 알 수 있다. 공모전 정보나눔터 섹션에서 팀원을 모집이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수상자 인터뷰와 주최사 인터뷰는 물론 자체 제작하는 공모전 콘텐츠도 다양하다. 공모전 전략, 공모전 통계, 공모전 트렌드 등 참고하면 도움이 될 내용들로 가득하다.

아이러브콘테스트

세상의 모든 공모전 정보를 표방하는 사이트답게 문학, 공예, 애니, 서예, 아동미술 분야 등 다른 사이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공모전을 찾을 수 있다. 공모부분별, 응모대상별, 대회형식별로 상세 맞춤 검색을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공모전마감 달력을 활용해 공모전 준비시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반적으로 예술 관련 분야가 많은데 음악 콩쿨, 영화, 가수 오디션 등의 정보도 알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자.

더콘테스트

콘텐츠 창작, 디자인 관련 공모전이 많은 곳이다. 기획/아이디어, 네이밍/슬로건, 디자인/웹툰 등 공모전 분야별로 나눠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공모전 찜하기기능을 활용해서 내가 원하는 공모전만 모아 별도로 볼 수 있다. 수상결과를 이미지로 볼 수 있어 공모전을 준비하는 데 참고하기 좋다. 가끔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더콘 공모전도 진행한다.

씽유

'Think Univ'라는 뜻의 씽유는 이름답게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다. 분야별, 응모대상자별, 시상금액별, 주최사별로 내가 원하는 공모전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다양한 공모전 중에서 대학생이 참여하면 좋을 만한 것을 선별해 씽유가 추천한 공모전으로 소개한다. 수상자 인터뷰와 주최사 인터뷰도 제공한다. 그 외 대학생활 꿀팁, 캠퍼스 소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사용하는 대학생들의 참여도 활발하다.

대티즌

가장 많은 공모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곳이다. 광고, 건축, 게임, 네이밍, 마케팅 등 공모전 분야를 14개 카테고리로 상세하게 나누어 공모전 검색이 편리하다. 실시간으로 공모전을 추천하고, 1위부터 10위까지 인기가 많은 공모전 리스트를 제공한다. 사용자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와 의사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는 채널섹션에는 대티즌위클리 소식을 통해 한주간의 최신 공모전을 매주 공지하기도 한다. ‘커뮤니티에서는 공모전 Q&A 코너를 활용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고 팀플레이코너에서는 공모전을 함께할 팀원을 모집할 수도 있다. 수상자 인터뷰와 주최사 인터뷰도 제공한다. 공모전 핵심 포인트를 짚은 알짜배기 정보가 담겨 있으니 관심 있는 공모전 관련 인터뷰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위비티

분야별로 공모전을 소개하고, 공모전 자료를 제공한다. 스페셜, 신규, 마감임박, 접수중, 접수예정 등 공모전 준비를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벤트참여 섹션에는 지방자치단체나 기업,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은 아니지만 공모전 같은 크고 작은 이벤트 정보가 공지되어 있어서, 공모전 대신 활용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스펙북

공모전, 대외활동을 분야별로 다양하게 알 수 있다. 자체적으로 공모전 추천을 한다. 서비스나 콘텐츠가 다른 사이트보다 화려하진 않지만 공모전 정보 제공에만 집중한 깔끔한 레이아웃이 오히려 마음에 드는 사이트다. 스펙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매거진섹션에서 제공한다.

디자인정글

디자인 공모전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공모전 전문 사이트다. 제품, 건축, 패션,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공모전만 모아 두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디자인 공모전을 알 수 있으며, 스페셜, 프리미엄, 포커스 주제별로 공모전을 분류해 두었다. 그 외 매거진, 전시행사 같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다.

캠퍼스몬

잡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공모전 사이트다. 입사 시 가산점, 정규직 채용, 인턴, 해외연수 등 참여 시 특전을 받는 공모전, 주목할만한 공모전 등 취업을 앞둔 대학생이 원하는 맞춤형 공모전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포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만큼 취업과 관련한 정보를 공모전 정보와 함께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공모전 팀원을 모집할 수 있는 풀장섹션도 마련해 두었다.

| 권민정 객원기자 withgmj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