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미디어텍, NS홈쇼핑 등 SNS 콘텐츠 관리 직무 채용
상태바
채널A미디어텍, NS홈쇼핑 등 SNS 콘텐츠 관리 직무 채용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7.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09 채용속보 이미지_미디어잡.jpg

최근 미디어산업의 주된 전략은 ‘2030세대 집중공략으로 보인다. 매스컴 취업포털 미디어잡(대표 이규희)에 따르면, 전문적인 SNS채널 관리 직무의 채용정보가 상당수 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채널A 보도본부 디지털뉴스팀에서는 디지털콘텐츠 영상 구성 및 제작을 담당하는 프리랜서 PD를 모집한다. ‘채널A뉴스유튜브 채널 등에 자체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할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해당 공고의 자격요건은 PD 경력 5년 이상과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포토샵 등 영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사용에 능숙해야 한다. 또한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콘텐츠와 모바일, 뉴미디어 활동 경력을 요하고 있다.

채널A 미디어텍은 기술관리 정규직을 모집한다. 기술관리직은 방송시스템을 기획, 관리하고 방송장비 기술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자격조건은 업무 관련 경력이 1년 이상의 경력자이다. 자세한 내용은 채널A 미디어텍 채용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NS홈쇼핑에서는 젊은 2030세대와 공감하는 V커머스 콘텐츠 사업 역량을 확대하기 위하여, 열정 있고 끼가 넘치는 영상촬영 및 편집 담당자와 기획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공고는 광고, 단편 콘텐츠 등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하며, 포트폴리오 또는 본인이 기획/제작한 콘텐츠를 입사지원 시 첨부해야 한다.

NS홈쇼핑의 V커머스 띵라이브2019411일 개국하여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본격화하였다. NS홈쇼핑은 TV방송과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생중계하여 2030세대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PD연합회는 PD저널의 신입, 경력 취재기자를 모집한다. 해당 공고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이후 필요시에 따라 논술시험이 진행될 수 있다. 또한 경력기자 지원자에 한해 기명기사 3건을 첨부해야 한다.

한국PD연합회는 전국의 지상파 방송사의 전 프로듀서 및 독립 제작 프로듀서 28백여 명이 속해있는 단체로, 자유언론과 올바른 방송문화의 창달에 앞장서고자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WBS 미디어에서 신입 TV제작 PD(AD)와 경력 컴퓨터그래픽 담당자를 모집한다. TV 제작과 컴퓨터그래픽 부문 모두 파이널 컷 프로사용에 능숙한 지원자를 우대하고 있다. 해당 공고의 모집 부문은 계약직 후 결격사유가 없는 한 정규직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JYP엔터테인먼트, 위메프, 티몬, 중앙일보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