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강사 채용 시 우대조건 ‘테솔자격증, GETQA자격증’ 주목받아...
상태바
영어강사 채용 시 우대조건 ‘테솔자격증, GETQA자격증’ 주목받아...
  • 이주호
  • 승인 2020.07.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솔자격증(TESOL)은 국제영어교사자격증으로 영어강사, 영어교사, 영어유치원교사 등 취업이나 공부방, 교습소, 도서관 창업과 자기계발을 위해 직장인, 주부, 학생들이 취득을 하고 있다. 

특히 비영어권 국가인 우리나라에서는 영어권 국가에서 진행되는 국제영어교사 양성 교육과정인 ‘테솔자격증(TESOL)’과 국내 및 해외 활동 시 강사의 전문성과 자격을 함께 입증할 수 있는 GETQA라는 국제 영어교사자격증이 영어강사 취업 시 우대조건으로 구분되고 있어 많은 현직, 예비 강사들이 주목하고 있다.

예전에는 테솔자격증을 영어전공자 혹은 영어권 국가에 유학, 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이 취업과 창업을 위해 준비했었지만 요즘에는 테솔자격증과 추가로 체육, 미술, 요리 등 예체능 분야와 영어 수업을 접목한 프로그램 개발 및 아빠표(엄마표)영어, 자기계발 등으로 교육에 관심있는 직장인, 취준생, 대학생 등..도 테솔을 준비하는 추세이다.

그중 캐나다 국제영어교사자격증(GETQA)는 국제적으로 통용 가능한 자격증이라 테솔과 함께 취득하는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이 GETQA자격증을 함께 취득하게 되면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유치원 교사 및 College 교사로 취업할 때 인정받을 수 있어 해외 취업까지 꿈꾸는 강사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캐나다 단기테솔에서는 ‘국제 영어강사 풀패키지’를 한시적으로 출시하여 캐나다 테솔자격증 Diploma + 국제 영어교사 자격증 (GETQA) 한번에 취득할 수 있게 선보였다.

단기테솔 관계자는 “최근 채용 공고에서도 테솔자격증에 대한 우대 조건으로 주목받고 있어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강사의 전문성까지 입증할 수 있는 GETQA자격증과 함께 취득하는 수강생이 눈에띄게 증가했다. 국제 영어강사 풀패키지를 한시적으로 출시하여 예비 선생님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이직을 적극 응원한다.”고 밝혔다.

국제 영어강사 풀패키지에 대한 내용은 단기테솔(빨간깻잎)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