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으로 중견기업 정보를 한눈에~
상태바
클릭 한 번으로 중견기업 정보를 한눈에~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중견기업관’ 신설

앞으로 구직자들이 성장성이 높은 중견기업의 채용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이 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 구직자들에게 중견기업 채용정보를 지난 714일부터 제공하고 있기 때문.

이번 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구직자들에게는 더 나은 일자리를 정보를 제공하고 괜찮은 일자리임에도 불구하고 구직자들에게 덜 알려져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구직자들이 중견기업의 채용정보를 찾아보려면 워크넷에 접속한 후 채용정보화면에서 중견기업단추를 누르면, 최신 채용정보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채용정보화면에 있는 더 보기단추를 누르면 중견기업의 채용정보 목록과 함께 기업 비전, 주요생산품, 재무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협력하여 구직자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중견기업의 누리집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워크넷에서 바로 그 기업의 인재상과 성장 가능성, 보유기술, 시장점유율 등을 담은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보국 한국고용정보원 고용지원정책관은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수에서 중견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0.7%에 불과하지만,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대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고용노동부는 우수한 인재들이 중견기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결해 주고 취업에 성공한 인재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