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비용, 고스펙,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
상태바
고비용, 고스펙,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대학생 아르바이트_이색알바

과거에는 한여름 찌는 더위 속에 냉동고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귀신의 집에서 귀신 역할을 하는 이색적인 아르바이트들이 있었다. 그러나 요즘은 일상에 온라인이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어 오프라인만이 아니라 온라인 분야에서도 이색알바가 많아지고 있다. 요즘 흥하고 있는 이색알바를 알아보자!

 

SNS 외국인 응대 아르바이트

SNS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응대하고 돈도 벌 수 있는 알바이다. 외국인 문화관광교육 벤처기업인 k-heaven에서는 한국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상에서 응대해줄 수 있는 알바생을 구하기도 했다. 조건이 있다면 토익 700점 이상에 수능 외국어 3등급 이상 정도의 실력이면 가능하고, 오프라인 내외국인 행사 참가비와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해주고 있어 대학생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카피 창작 아르바이트

각종 이슈 발굴 능력과 카피 작성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마케팅 및 광고회사 진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좋은 이력이 된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글쓰기에 능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마케팅 및 광고회사 진출을 꿈꾸는 구직자라면 카피 창작 아르바이트에 도전해 보자.

초등학교 사회적 거리두기 선생님 아르바이트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틈틈이 손 씻기와 소독하기가 중요하게 되었다. 그래서 학교 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지도해 주는 보조 선생님 알바가 뜨고 있다. 보통 정문 앞에서 출입 외부인 발열 체크 기록, 그리고 저학년들 사회적 거리두기 도와주기, 병설유치원 후문 외부인 발열 체크 기록, 교실 내 소독, 하교 차량 인원체크 등 지도를 해주는 알바이다.

홍보체험단 아르바이트

홍보체험단 알바 기업에서 운영하는 공연전시회, 극장, 음식점 등 각종 매장을 방문하고 이에 대한 서비스 체험과 리뷰를 SNS에 남기는 알바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략을 익힐 수 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고 연계된 친구 수나 방문자 수가 많을수록 채용에 유리하다.

SNS 제보 아르바이트

SNS의 장점은 정보의 신속한 전달과 확산에 있다. 이 같은 장점이 가장 잘 발휘될 때가 위급한 사건이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다. 뉴스를 생산하는 언론사에서는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24시간 사건, 사고 제보를 받는 아르바이트생을 상시 모집 중이다. 나이나 성별에는 제한이 없으며,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해 12교대 근무를 하게 된다. 컴퓨터 활용이 능숙한 자를 선호하며 언론정보나 신문방송학 전공자를 우대한다.

꽃 축제 아르바이트

꽃피는 시기가 다가오면 각 지역별로 꽃 축제를 연다. 지자체 별로 꽃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3월 말부터 지역 홈페이지나 알바 사이트에서 일자리를 꾸준히 알아봐야 한다. 음식 판매, 기념품 판촉, 체험행사 진행, 주차 안전관리 등 단순직이 대부분이다. 돈 벌면서 예쁜 꽃을 보는 것은 덤이다.

SNS 세일즈맨 아르바이트

자신의 SNS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의 제품을 대신 팔아주는 이색 아르바이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기업에서 제작한 제품 이미지를 받아 자신의 SNS에 올려 홍보하면 되기 때문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아르바이트다. 종목은 구두부터 의류까지 다양하며, 자신의 네트워크와 역량대로 능력껏 제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유통업에 관심이 있거나 다양한 인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볼 만하다. 보수는 판매단가에 따라 다르며 보통 30% 내외를 지급받는다.

결혼식 보조 아르바이트

신부의 드레스를 정리해주고 사진 촬영을 돕는 신부 도우미, 하객 알바 등 결혼과 관련해 다양한 형태로 사람을 구한다. 피로연 음식을 관리하는 연회 보조, 조명과 음향 설비 보조, 결혼 장식 설치와 철수 보조 등 다소 전문적인 일거리도 있다. 악기를 다룰 수 있거나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면 조금 더 높은 시급을 받는 알바를 할 수도 있다.

선거 아르바이트

선거 시작 20일을 전후로 사람을 뽑는데, 선거 전에는 홍보물 인쇄, 포장, 운반업무, 유세 차량 제작 및 운영 업무 담당 알바를 구한다.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한 사람이라면, 선관위 공정선거 지원단 일을 할 수도 있다. 후보자의 선거사무소나 각종 행사장을 돌면서 정치 관계법을 안내하거나 부정선거 예방 활동을 한다. 여론조사 알바도 있다. 컴퓨터 활용능력이 좋으면 우선 채용된다. 선거 당일 투표소 설치 및 철거, 출구조사 알바와 같이 초단기 알바도 있다.

장난감 판촉 아르바이트

대형할인점 장난감 판매대에서 장난감 진열 및 판매직원을 단기로 많이 고용한다. 하루 이틀 전에 사전 교육이 있으므로 지원할 때 참고해야 한다. 담당한 장난감에 대한 정보를 머릿속에 넣어둬야 한다. 때에 따라선 공주 또는 로봇 분장을 해야 한다. 아이를 좋아하고 적극적인 사람이면 뽑힐 가능성이 크다.

녹음 아르바이트

모닝콜 등의 전자기기 및 다양한 서비스 목소리를 녹음하는 알바로 최근에는 아이를 대상으로 구연동화책 읽어주기처럼 책을 읽어줄 수 있는 어플이 나와서 목소리 알바를 구하는 곳이 많다. 음성 통계 조사 등의 목소리 수집 목적의 녹음 알바, 텍스트 음성 변환 외 다양한 레코딩 또는 시각장애인용으로 다양한 서비스에 쓰인다. 또한, 별도의 준비물과 초기 비용 및 추가 비용 없이 개인 목 관리만 잘 해준다면 꾸준하게 일감을 얻을 수 있다.

미스테리 쇼퍼 아르바이트

미스테리 쇼퍼란 손님으로 가장해서 매장 직원을 감시하는 알바다. 매장 청결 상태와 고객을 대하는 태도 등을 감시하고 체크하며 절대 들켜서는 안 된다고 한다. 신뢰가 무너지며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날짜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업에서 미스테리 쇼퍼를 양성하는 교육도 있다고 한다.

하우스어셔 아르바이트

하우스어셔의 업무는 공연장에서 관객을 안내하거나 질서 유지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다. 공연장 관리 업무에는 크게 물품보관소 운영, 게이트, 장내 등이 있는데, 각각 포지션을 담당하며 관객들이 공연을 보는 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핀다. 문 앞에서 티켓을 수령하고 입장을 도와드리는 업무 등 관객들과 공연장 관리를 도와주는 알바라고 볼 수 있다.

인터넷 검수 아르바이트

주로 인터넷 중고마켓에서 하는 주문 검수 알바로서, 수거한 제품을 제품별로 구분한 뒤 가격표를 표기한 뒤 배송하는 이들에게 인계하는 업무다. 또는 주문 데이터가 해당 건이 맞는지 확인하고, 구성품을 찾는 업무도 병행한다고 한다. 중고마켓 알바는 그리 복잡하지 않는 일이라서 주로 주부들이 단기 알바로 많이 하는 편이다.

헬스장 안내데스크 아르바이트

보통 헬스장 알바라고 생각하면 몸이 좋아야 하는 거 아닌가 싶겠지만 보통 체격의 사람들이 해도 무방한 알바이다. 우선 카운터에서 회원들에게 회원권과 가격안내, 행사안내를 안내하며 회원가입을 도와주는 업무가 기본이며, 추가적으로 수건 및 운동복 정리, 헬스장 내 노래 선곡, 헬스장 전체 청소 등을 한다. 평소 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헬스 트레이너에게 업무 외 시간에 운동을 배울 수 있다.

낚시객 인식조사 아르바이트

주로 바다에 가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에게 설문지를 주며 참여를 부탁하는 알바이다. 설문 내용으로는 주로 잡히는 어종과 하루에 몇 kg정도 잡는지 등등 낚시를 하면서 설문조사를 하는 알바라고 볼 수 있다. 평소 낚시를 좋아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직접 낚시를 할 수 있으며 숙박비를 지원하는 곳도 있어 여행하는 기분으로 알바를 하기 좋다고 한다.

전시회 도슨트 아르바이트

전시회 도슨트 알바는 전시회 또는 미술관에서 관람객들의 안내사항, 체험 방법을 알려주고 전달하는 업무를 한다. 전시회 내부에서 발생하는 돌발 상황에도 대처하는 역할을 맡으며 단순한 작품과 작가를 암기하는 것이 아닌 작품의 역사를 전달하는 알바로서, 주로 예술 쪽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알바이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