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 캐치, 화상면접 공간 보유한 캐치카페 6호점 오픈
상태바
진학사 캐치, 화상면접 공간 보유한 캐치카페 6호점 오픈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언택트 면접이 채용 과정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지만, 집이나 주변에 적절한 장소를 구할 수 없는 일부 구직자들에겐 언택트 면접은 또다른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노트북이나 웹캠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집에 인터넷이 안 되고, 조용한 환경이 아니라면 언택트 면접은 일반 면 대 면 면접보다 더 큰 난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반영해 진학사 캐치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캐치카페 6호점'은 기존의 카페 환경에 3개의 면접 룸과 1개의 프로그램 전용 공간을 추가했다. 면접 공간은 카페와 분리되어 있어 조용한 환경으로 면접 연습과 더불어 실제로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데 적합하다. 프로그램 전용 룸에서는 다양한 직무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이다.

면접 공간 대여 및 현직자 프로그램 참여는 캐치카페 사이트에서 사전에 신청하면 활용 가능하다.

그동안 캐치는 신촌, 안암, 경희로, 한양대, 대학로에 취준생들을 위한 카페 '캐치카페'를 운영해왔다. 이번 서울대입구역 인근에 오픈하는 6호점인 서울대점(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65, 홍빌딩 9)도 기존 카페와 동일하게 취업준비생에게는 공간, 음료, 취업프로그램 등 모든 것이 무료로 제공된다. 언택트 열풍에 맞춰 신촌점에서는 AI면접체험존도 운영하고 있다.

김준석 진학사 캐치본부 본부장은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면접인 AI면접과 화상면접 등이 채용 전형으로 확대되고 있는데 일부 구직자들에게는 이러한 방식이 큰 고민으로 다가오고 있다캐치카페에서는 취준생들의 고충을 고려해 언택트 면접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점점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