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도 막지못한 명품시장, 판매직군 채용 잇따라
상태바
코로나19도 막지못한 명품시장, 판매직군 채용 잇따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1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샵마넷
사진 제공: 샵마넷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만연하면서 유통업체의 매출은 감소중이지만, 명품 매출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해외여행의 수요가 급감하면서 생기게 된 여윳돈을 명품 소비에 지출하며 대리 만족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고 자연스레 명품업체의 매출도 상승한 것.

이에 따라 명품기업의 채용이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매장관리 판매직 샵마넷에 따르면, 2020년 하반기 스타필드 안성점을 필두로 대형 유통업체들의 오픈소식들이 들리는 가운데 루이비통, 페라가모 등 명품업체들의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유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프랑스 패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코리아에서는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일정은 9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을 비롯해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백화점 근무자를 모집한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베네타는 전국지역 백화점, 면세점에서 판매사원을 채용중이다. 시니어, 주니어 등 전 포지션에 걸쳐 채용중이며 주 5일, 일 8시간 근무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장기근로자 및 경력자를 우대한다.

이태리 명품 프라다는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근무할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력은 고졸 이상이며 성별은 무관하다. 인근 거주자를 우대한다. 입사한 모든 직원은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친다.

프랑스 명품브랜드 발렌시아가에서는 백화점 및 면세점에서 근무할 인재를 채용한다. 의류 및 잡화 판매경력 최소 1년 이상자를 대상으로 하며, Luxury Brand 경력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연락 후 면접이 진행되며 면접 후 최종 합격된다.

이탈리아 전통 명품기업 페라가모는 전국을 대상으로 경력,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 포지션에 걸쳐 모집중이며, 해당직무 경험자,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수시로 채용이 진행중이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정이 개별 통보된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개별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지원가능하며, 전문 판매직 취업사이트인 샵마넷에서 온라인으로도 지원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