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투스성진, 순천향대에 ‘사랑의 마스크’ 1만 개 기부
상태바
㈜씨앤투스성진, 순천향대에 ‘사랑의 마스크’ 1만 개 기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25일 오전, 개강을 앞두고 있는 대학 측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마스크 전문업체인 씨앤투스성진(대표이사 하춘욱)에서 아에르 KF94 마스크’ 1만 개에 대한 사전 기부의사를 밝혀와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 교내 인문과학관 산학평생대학 회의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대학 측은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과 김현수 학부장, 임상호 교수가, 씨앤투스성진에서는 신철식 상무를 비롯한,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임건태 회장, 이경훈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마스크 전달식이 진행됐다.

지난 3월 말 방역용 마스크 생산업체인 태창이노베이션에 근무하는 순천향대 법학과 졸업생 박진영 씨가 후배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방역용 마스크(KF94) 1만 장을 대학 측에 기부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순천향대 관계자에 따르면, 부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터마스크 전문 제조업체인 씨앤투스성진은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방지하고, 대학생들의 안전한 학업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경훈 이사를 통해서 약 1,600만 원 상당의 마스크 1만 매를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광수 순천향대 산학평생대학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학업활동은 물론 불안 심리로 위축되어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에르 KF94 마스크를 기부하신 씨앤투스성진에 감사하다, “전달된 사랑의 마스크를 도움이 필요한 교내 성인학습자와 재학생들에게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철식 씨앤투스성진 상무는 현재 우리 기업에서는 마스크 필터 뿐만아니라 공기청정기, 차량 에어컨 등 다양한 사용처에 필터등 소재부품을 납품하고 있고, 최근에는 공기질 개선에 대한 사업이 추가돼 순천향대의 관련 연구소 등과 산학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전달을 통해 양 기관이 지속성장이라는 토대를 마련하고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씨앤투스성진은 지난 6월 산업용 마스크 브랜드 아에르의 산업용 2급 마스크 출시에 이어 최근에는 전문가를 위한 산업용 1급 마스크(차단율 94%)를 잇따라 출시하면서 산업용 마스크 제조 전문업체로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