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등 BBIG(바이오-배터리-IT-게임) 채용 진행
상태바
네이버-카카오 등 BBIG(바이오-배터리-IT-게임) 채용 진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BBIG(바이오-배터리-IT-게임) 기업들의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에 따르면, 네이버, 카카오, 라인플러스, JW중외제약, 엔씨소프트 등에서 채용이 진행중이다.

먼저, 네이버에서 두 가지 직무의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다. 첫 번째 직무는 클라우드 플랫폼 마케팅 체험형 인턴이다. 모집 직무는 마케팅 및 PR이며, 근무하게 되는 부서는 Cloud Biz Mgmt & Marketing으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의 주요 대외사업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사업 운영, 관리와 마케팅을 담당하는 조직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학위 재학 중인 학생이나 기졸업자이며 근무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이다.

두 번째 직무는 대학생 체험형 마케팅 인턴십이다. 대학생 체험형 마케팅 인턴십은 네이버 서비스 및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주된 역할은 사용자 조사 및 IT업계에 대한 리서치로 20대 타깃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국내외 대학교 2~3학년 학부생으로 전공은 무관이다. 근무기간은 9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진행된다. 두 인턴십 모두 채용전제형이 아닌 체험형 인턴십으로, 인턴십 기간이 끝나면 계약이 종료된다.

카카오는 24일부터 2021년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을 시작했다.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경력자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입사 시 신입으로 적용되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912일에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가 진행되며, 1차 테스트 합격자만 26일에 2차 코딩테스트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합격은 11월 중순이며 입사는 202012월 중에 이루어진다.

라인플러스는 2020년 하반기 SW개발 신입 LINER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20212월 학사/석사 학위 취득 예정이거나 경력 2년 미만의 학사/석사 학위를 보유한 사람들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온라인 코딩테스트, 온라인 필기테스트 및 서류전형, 1/2차면접을 거쳐야 한다. 모집부문은 서버, 클라이언트, 클라우드/빅데이터 분야로 크게 분류되며, 세부적인 직무로 나뉘어 있다. 접수 기한은 97일까지다.

중외제약은 JW그룹 4차 신입/경력 수시채용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을 모집하는 분야는 영업/마케팅 분야의 영상영업직무와 진단영업, 그리고 진단서비스 직무다. 플랜트 분야에서도 CMC 분야 3년 이하의 신입직을 모집하고 있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단계를 거쳐 최종합격에 이르게 되며 서류접수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앤씨소프트에서는 신규 커뮤니티 운영 담당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신규 커뮤니티 운영 담당자는 고객 충성도와 제품 수명 주기를 향상해 궁극적으로 사업 성과 증대에 기여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시키는 업무를 하게 된다. 따라서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비자의 니즈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지원 조건은 학력은 무관이지만,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프로모션 기획 및 일정관리 능력, 영문 독해 능력 등을 요구하고 있다. 공식 커뮤니티 또는 팬사이트 커뮤니티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다면 우대한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장은떠오르고 있는 BBIG(바이오, 배터리, IT, 게임) 업종이 비교적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지만 취준생 관심도는 일반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며, "문과 이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직군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