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20년도 8월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상태바
순천향대, 2020년도 8월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사·석사·박사 총 517명 배출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26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도 8월 학위수여식을 온라인 축하영상으로 대체해 진행했다.

이번 학위 수여식을 통해 배출된 졸업생은 학사 352명을 비롯, 일반대학원 석사 53, 박사 37, 교육대학원 석사 12, 건강과학대학원 석사 34, 법과학대학원 23, 미래융합대학원 6명이 각각 학위를 취득했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영상을 통해 순천향의 캠퍼스를 떠나 새로운 모험가로서 세상을 향한 거침없는 질주를 앞두고 있는 졸업생들에게 세 가지 조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서 총장은 급변하는 세상이 보다 편리할지라도 이따금 인간성에 대한 정의를 곱씹어 봐야 한다시대와 환경 변화에서도 각양각색 고유의 개성이 빛을 발하여 진정한 멋진 신세계의 주인공으로 살아가길 바라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첫 발을 내딛길 부탁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앞으로 직면할 변화와 위기에서는 앞서갈 수 있는 힘을 길러, 그 힘이 쌓일수록 상황에 대한 적응력을 넘어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까지 겸비할 수 있도록 노력을 확장시켜 줄 것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서 총장은 끝으로 가장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실행을 절대 멈추지 않길 바란다모두가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목표와 용기를 잊지 마시고 자신 있게 도전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멋진 첫 걸음을 시작하기 바란다고 축하영상을 마무리했다.

이 날 순천향대는 교내 곳곳에 축하 현수막을 게시한 가운데 단과대학별로 학위기 배부와 함께 캠퍼스를 방문한 졸업생들에게 학위가운을 대여하는 등 최대한의 편리를 제공했다.

또한, 각 단과대학별 건물 로비 등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학내 학우 및 가족과 함께 졸업을 기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위수여식 축하영상은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게시했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