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테솔(TESOL)자격증과 함께 국제 영어교사자격증 GETQA 주목받아...
상태바
2020년, 테솔(TESOL)자격증과 함께 국제 영어교사자격증 GETQA 주목받아...
  • 이주호
  • 승인 2020.08.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단기테솔
사진제공=단기테솔

 

테솔자격증(TESOL)은 국제영어교사자격증으로 영어강사, 영어교사, 영어유치원교사 등 취업이나 공부방, 교습소, 도서관 창업으로 강사들이 준비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비영어권 국가인 우리나라에서는 영어권 국가에서 진행되는 국제영어교사 양성 교육 과정인 ‘테솔(TESOL)’ 과정이 주목받고 있으며 테솔자격증 소지자는 국내 및 해외 활동시 강사의 ‘전문적인 티칭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TESOL자격증과 함께 국제 영어교사자격증으로 불리는 GETQA라는 자격증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해당 자격증은 테솔과 같이 영어교사와 영어강사 자격증으로 활용되는 건 비슷하지만 국제영어교사자격증 GETQA는 강사의 실력은 물론 ‘전문성’과 국내나 해외에서 강의를 할 때 신뢰할 수 있는 강사인지를 검증하는 ‘검증서’의 개념이라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전에는 테솔자격증을 취득할 때도 무조건 영어권 국가에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다녀와야만 테솔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테솔 자격증이 교육 분야에서 필수자격증으로 떠오르면서 국내에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함께 떠오르는 국제영어교사자격증(GETQA)가 주목받는 이유는 국제적으로 통용 가능한 자격증은 물론이고 테솔과 함께 준비하게 되면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유치원 교사 및 College교사로 활동할 때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캐나다 단기테솔에서는 ‘국제 영어강사 풀패키지’를 한시적으로 출시하여 오프라인과 동일한 테솔 Diploma 와 국제 영어교사자격증(GETQA)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단기테솔의 테솔 Diploma를 보유하고 있을 시 300시간 이상의 경력 증명서와 졸업증명서가 없이 GETQA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일부 자격증 비용을 단기테솔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단기테솔 관계자는 “작년대비 GETQA와 테솔을 함께 취득하는 수강생이 60% 이상 증가하였다. 이에 한시적인 기간동안에만 테솔 Diploma와 국제영어교사자격증 GETQA를 한번에 취득할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하였다.”며 “패키지로 진행 시 국내 및 해외 취업까지 잡을 수 있으며 영어 실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하는 수강생에게는 1:1 전화 영어, 비즈니스 강좌, EBS 어학강좌 지원 등으로 부족한 실력까지 탄탄히 채울 수 있도록 패키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해당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단기테솔(빨간깻잎) 홈페이지 혹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